[금융학] 파생금융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황 및 유형 1) 개념과 등장 배경 2) 파생금융상품의 유형 3) 파생금융상품의 현황
2. 문제점 1) 거래체제 문제점 2) 장내외 문제점 3) 거시적 문제점 4) 미시적 문제점 5) 청산 및 결제상 문제점 6)기타 문제점
3. 개선방향 1) 관련법규 및 제도의 개선과 정비 2) 전문 인력의 육성 3) 통제시스템 강화 및 운용방식의 개선 4) 시장 친화적 거래환경 및 결제위험 정보공유시스템 구축 5) 파생금융상품거래에 대한 인식제고 6) 거래참여자의 다양성 확보 7) 개인 및 외국인 투자자의 적극적인 투자
- 본문내용
-
개념과 등장 배경
파생금융상품이란?
가격이 통화, 채권, 주식 등 기초금융상품의 가격변동으로부터
파생되는 금융계약으로서, 계약 형태에 따라 크게 선도 계약, 선물, 스왑,
옵션 또는 이들이 혼합된 형태 등을 말한다.
파생금융상품의 등장 배경
*옵션, 스왑, 선물거래 등, 이 모든 파생금융상품의 발상지는 미국이라고 볼 수 있음
*1970 년대 금융 규제 완화와 금융 자율화의 세계적인 확산
*금융선물거래소의 등장으로 인해 쉽게 파생상품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음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 등에 힘입어 다양한 상품 개발이 가능하게 되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