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훼미리마트의 유통전략, SWOT, STP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SWOT
경쟁우위 전략
STP 전략
마케팅믹스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II. 훼미리마트 SWOT
Strength
국내 최다 점포 확보
전국적 네트워크 완비
차별화된 신상품 출시와 서비스 상품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 제공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 응대 서비스
대학생 모니터 요원 활성화
Weakness
과다한 점포 확대와 수익성 부재
낙후지역이나 대형할인매장의 영향에 있는 지역(일산신도시, 분당)
편의점 특유의 비싼 가격대
저수익성 품목이 매출에 큰 비중을 차지함
Opportunity
편의점 전용상품 공동개발
소비자 소비성향변화
편의점 산업지속적 성장
많은 점포수를 이용하여 접근 용이성
끊임없는 신상품 개발
Threat
경쟁사와의 입지 경쟁으로 출점의 한계
대형할인점의 야간개장
편의점 간 경쟁 가속화, 출점여력의 한계
독립형 편의점 확산
소비자들의 편의점 식품위생 불신감
시장 경기의 어려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단하게 정리 되있네요
  • hac***
    (2012.05.25 10:11:1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 면브랜드 `본미`의 문제인식과 새로운 전략 수립
  • 유통 및 진열 공간 제약이 적음상대적 가격 우위높은 인지도낮은 신선도기존 컵라면 용기로 인한 거부감냉장면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편의점을 통한 즉석/간편요리 시장 확대시장 내 경쟁치열CJ의 브랜드파워표-2 반면 롯데삼강의 본미 하나가쓰오 우동은 냉장을 요하므로 규모가 비교적 작은 슈퍼마켓 등의 소매점에서의 취급이 상대적으로 어렵고, 즉석요리가 가능한 편의점이나 대형 냉장보관이 가능한 대형마트에

  • 에너지음료 핫식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유통망, 가격경쟁력 등을 새로운 시장에서 지레로 활용하기에 적합하기에 무엇보다 레버리징 전략이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다양화할 제품군으로 기존의 제품, 카페인 함유량을 낮춘 핫식스 하프(기존 핫식스의1/2)와 핫식스 라이트(기존 핫식스의1/4)를 출시하고 소비자들이 카페인 양을 선택하여 섭취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각성효과라는 에너지 음료의 편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STP분석을 통한 제품 다양

  • GS25 마케팅분석
  • STP분석3) Positioning 5. SWOT 분석S (강점)W (약점)O (기회)T (위협)편의점의 지속적 성장추세편의점 창업수요의 증가국내 최다 점포를 보유한 훼밀리마트와의 경쟁출혈경쟁의 문제편의점, 무한 경쟁시대 진입브랜드파워 다양한 PB제품정교한 물류시스템우량점포중심/ 고객니즈 반영한 점포형태5. SWOT 분석브랜드 파워Strength 1.GS리테일의 유통노하우를 바탕으로 1990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한민국 토종 편의점 브랜드2011 ‘소비자의 선택’ 편의

  • 햇반 마케팅전략
  • 목차서론Ⅰ. 기업 소개Ⅱ. 제품소개본론Ⅱ. 환경 및 시장 분석1. 환경분석2. 시장분석3. SWOT분석Ⅱ. 마케팅 전략(STP)1. 세분화전략(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Target Mark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Ⅲ. 마케팅믹스(4Ps)1. 제품 전략(Product)2. 가격 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Ⅳ. 마케팅 성과※ 서론사회적으로 여성들의 지위가 점차 향상되어 가고있으며 이에 따른 주부 취업률의 증가로 10여년간 기혼 여성의 취업율은 평균 26%

  • 레드불 마케팅 전략분석과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유통에 이르는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2000년 이후 지속적 성장으로 2012년 1조 5,598억원을 달성했다. 따라서 동서식품은 기존에 스타벅스라는 세계적인 음료를 편의점이나 마트에 유통시킨 누적된 경험을 통하여 현재 각종 편의점 및 마트에 레드불을 유통시키고 있으며, 국내의 유명 세계맥주전문점인 WABAR와의 계약을 통하여 전국의 280개 매장에 레드불 전용 냉장고를 설치하고 판매하고 있다.② CU(前 보광 훼미리마트)편의점 CU는 1994년 12월 설립된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