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동서식품 `맥심`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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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커피시장 이전상황 환경분석
본 론
1) 자사 분석(동서식품 맥심 TOP)
2) 경쟁사 분석(롯테 칸타타)
3) 광고분석
4) 성공요인(전략)
결 론
1) 결과, 발전방안
본문내용
동서식품 1986년 ‘맥스웰’ 캔커피로 시장형성
몇몇 회사 캔커피 시장에 합류 하나 미미한 시장점유율
롯데칠성음료 1991 ‘레쓰비’ 출시후 2004년도 선두
트렌드의 변화로 매일 유업 ‘카페라떼’ 출시 후 컵커피 시장 형성
동서식품과 스타벅스의 협력으로 프리미엄화가 이루어짐
롯데칠성음료 NB커피
‘칸타타’ 출시
동서식품 ‘T.O.P’ 출시 성공
MAXIM T.O.P – 브랜드 소개

한국 최초의 1회용 믹스커피 제조
여성 소비자가 뽑은 커피 브랜드 1위
대한민국 커피 점유율 1위 (2010.12 기준)
국내 최대 커피브랜드 상품 제조 / 판매
국내 음료, 커피산업이 한국 GDP에서
차지 하는 비중 (by 한국은행)
08년(19.8%) - 09년(24.5%) – 10년(29.5%)
2008년 이후 커피산업의 총 매출이 매년 증가
->국내 음료, 커피산업 시장의 무한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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