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현실주의(합리적소비)와 자라 언더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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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현실주의 설명
2) 선정동기
- 소비자경향
3) ZARA와 유니클로 소개
(1) ZARA
(2) 유니클로
(3) 비교분석

2. 본론
1) SWOT분석
2) ST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4P전략
(1)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장소(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결론
1) SWOT분석 결론
2) STP 결론
3) 실현가능성 및 전망

4. 느낀점

5.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 현실주의 개념

(1) 이상이나 관념보다 현실을 중시하는 사고 또는 행동양식
(2) 원칙이나 전통보다 실제적인 이득 중시하는 가치 지향적 라이프스타일
→ 현실주의 가치관, 실리주의 의식주, 합리적 소비
(3) 원칙, 전통, 과정보다 실리, 결과를 중시하는 성향, 원칙과 격식보다는 융통성을 중시, 매장보다는 화장을 선호, 일의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

현실주의 성향은 돈을 중시하는 가치관에서 잘 나타난다. 학벌과 배경을 중시하고 대학 교육의 실용성을 더욱 중시하는 경향이다.
'사회적 지위는 낮더라도 돈을 많이 벌면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 '한국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벌이 중요하다', '대학 교육은 학문적 지식을 쌓는 것보다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것이 우선이다' 라는 질문에 각각 55.8%, 80.7%, 53.9%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주거생활에 대한 현실주의 경향도 나타났다. 집을 소유가 아닌 경험의 대상으로 여기는 사람도 많아 ‘집을 사지 않고 전세에 살아도 상관없다’는 문항에 대해 응답자 전체는 37%, 30대는 41.1%의 긍정 응답률을 보였다.

참고문헌
http://www.zara.com/ ZARA 홈페이지
http://www.uniqlo.kr/main/viewUQMain.lotte?check=N 유니클로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302166596448672 이데일리 스타
http://dhaliaxjapan.blog.me/120145608421 네이버 블로그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8362 충청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1469598&cDateYear=2008&cDateMonth=10&cDateDay=31 파이낸셜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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