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호 브랜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2. 연구문제
3. 연구방법
3.1 조사 실시 및 표본의 구성
3.2 설문지의 작성 방법 및 구성
3.2.1 라이프스타일 3.2.2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선호도
4. 연구결과
4.1 요인분석
4.1.1 타당성 테스트
4.2 신뢰성분석
4.3 군집분석
4.4 교차분석
4.4.1 남녀 간 차이 4.4.2 월평균지출액
4.5 독립표본 티검정
4.5.1 남녀 간 제품별 선호도의 차이 4.5.2 요인별 선호도의 차이
4.6 분산분석
4.6.1 세그먼트별 선호도 4.6.2 월 평균 지출액별 선호도
4.7 회귀분석
4.8 더미 넣은 회귀분석
5. 결론
5.1 군집별 분석
5.2 브랜드별 전략제시
5.3 한계점
- 본문내용
-
1. 서론
1.1 연구배경
오늘날의 글로벌화 된 경영에서 품질과 디자인에서의 세계화는 물론 브랜드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이러한 브랜드는 그 제품과 기업이 포함하고 있는 모든 이미지와 특성을 평가하여 수용하기 때문에 모든 기업은 이러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인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이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비스를 어느 정도 받을 수 있고, 제품의 품질은 어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이는 소비자들이 각 서비스와 제품에 대하여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치수준과 동일하거나 더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춘다면 소비자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호감과 만족도를 가질 것이다.
하지만 동일한 서비스를 받더라도 개인들이 느끼는 만족도의 수준은 각각 다르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다.
라이프스타일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하기도 하지만 보통 개인의 주위환경 즉 문화, 준거집단, 가족 및 소속사회 등의 영향을 받아서 습득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의 일부분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각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바로 개인의 행동에 반영되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은 각 개인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하다. 위에서 말했던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더라도 개인들의 느끼는 만족도의 수준이 다르다고 말했던 것은 이것에 기초한다. 다시 말하자면, 라이프스타일은 각개인의 컬러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