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선호 브랜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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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2. 연구문제

3. 연구방법
3.1 조사 실시 및 표본의 구성
3.2 설문지의 작성 방법 및 구성
3.2.1 라이프스타일 3.2.2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 선호도

4. 연구결과
4.1 요인분석
4.1.1 타당성 테스트
4.2 신뢰성분석
4.3 군집분석
4.4 교차분석
4.4.1 남녀 간 차이 4.4.2 월평균지출액
4.5 독립표본 티검정
4.5.1 남녀 간 제품별 선호도의 차이 4.5.2 요인별 선호도의 차이
4.6 분산분석
4.6.1 세그먼트별 선호도 4.6.2 월 평균 지출액별 선호도
4.7 회귀분석
4.8 더미 넣은 회귀분석

5. 결론
5.1 군집별 분석
5.2 브랜드별 전략제시
5.3 한계점
본문내용
1. 서론
1.1 연구배경
오늘날의 글로벌화 된 경영에서 품질과 디자인에서의 세계화는 물론 브랜드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이러한 브랜드는 그 제품과 기업이 포함하고 있는 모든 이미지와 특성을 평가하여 수용하기 때문에 모든 기업은 이러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인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는 이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비스를 어느 정도 받을 수 있고, 제품의 품질은 어느 정도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이는 소비자들이 각 서비스와 제품에 대하여 기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치수준과 동일하거나 더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춘다면 소비자들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많은 호감과 만족도를 가질 것이다.
하지만 동일한 서비스를 받더라도 개인들이 느끼는 만족도의 수준은 각각 다르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다.
라이프스타일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하기도 하지만 보통 개인의 주위환경 즉 문화, 준거집단, 가족 및 소속사회 등의 영향을 받아서 습득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가치체계나 개성의 일부분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각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은 바로 개인의 행동에 반영되며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은 각 개인의 숫자만큼이나 다양하다. 위에서 말했던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받더라도 개인들의 느끼는 만족도의 수준이 다르다고 말했던 것은 이것에 기초한다. 다시 말하자면, 라이프스타일은 각개인의 컬러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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