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유통업계 시장 현황
3. 이마트의 소개와 마케팅변화

Ⅱ. 본론
1. E마트의 해외 진출
1) 이마트가 중국으로 해외 진출하게 된 배경
2) 이마트 중국시장 진입

2. E마트의 중국 진출
1) 중국 유통시장 내 이마트 현황
2)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Ⅲ. 결론
1. 중국 진출을 통한 성과 분석
2. 이마트의 중국진출은..?!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 주제선정이유
21세기 글로벌시대는 기업들 간의 경쟁이 국내시장만으로는 부족하다. 기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더 넓은 세계를 새로운 시장으로 개척해야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은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우리는 흔히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 유통업체에서 쇼핑을 한다. 이러한 유통업체도 글로벌시대에 맞춰 해외 진출을 하게 되었다. 이미 국내 유통시장은 많은 경쟁기업으로 인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국내유통 점유율 1위를 항상 차지하던 이마트는 제일 먼저 발 빠르게 해외진출을 하였다. 이마트는 중국으로 해외진출을 하였고 그동안 많은 성장을 이루었지만, 최근에 이마트의 성장세가 주춤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그동안 얼마만큼의 성과가 있었고, 지금은 왜 주춤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중점으로 살펴 볼 것이다. 또한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성공이었는지 실패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위
롯데마트
2위
신세계(이마트)
3위
삼성 테스코(삼성 홈플러스, 슈퍼 익스프레스)
4위
현대백화점 및 현대 홈쇼핑
5위
GS리테일(옛 LG유통)
2. 유통업계 시장 현황
2010년 잠깐 롯데마트가 순이익에서 신세계를 앞서지만 화사담보로 대출을 받아 계열사 확충하였다. 그 계열사로 또 다시 담보하고 점포를 늘려 표면적 재정만 거대한 것이지 실질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이다. 그러므로 이마트가 국내 시장에서는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출처>
● 2009 중국 내수유통경영실무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
● 2009 중국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
● 이마트의 중국시장 공략 - 윤종대, 포스코경영연구소, 2007
● 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6/22/2011062202300.html
●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711000428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5032119495&code=920401
●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313785&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19
●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10601005191&subctg1=&subctg2=
● 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195610&subMenu=articletota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 이마트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기업개요 (2) 이마트의 기업히스토리2. 이마트가 직면한 글로벌이슈3. 이마트의 마케팅 방식 (월마트와 비교분석)(1) 이마트 4P분석 ( vs 월마트)(2) 이마트 STP 분석4. 이마트의 한국시장에서 기업상황분석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6. 이마트의 중국진출 상황분석7.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전략(1) 핵심 경영전략(2) 마케팅믹스 4P전략(3) SWOT 분석(4)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전략8. 결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이마트가 현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직장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이마트는 총 인력 390명 중 10명을 한국 파견인력, 나머지 380명을 현지채용을 하고 있어 97.4%를 현지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④ 실적(현황) 및 전망지난 97년 2월 중국 상하이에 첫 이마트 점포를 오픈하였다. 지난 1997년 2월 합작법인 형태로 중국 상해시 곡양로에 매장 면적 2400평으로 개점한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은 진출 첫 해 296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00년 4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Report주제: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담당교수: ◈ 과 목 명: 국제경영학◈ 조 원: 목 차Ⅰ. 중국시장 분석 - 2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 - 2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 - 4Ⅳ.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 4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 7Ⅵ. 경쟁사 분석 10Ⅶ. 지속적 성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E-mart의 중국진출목 차서 론 이마트의 현재시장 분석본 론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진입방식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경쟁사 분석 – 까르푸결 론이마트의 중국진출 사례분석을 통해바로 알자 ! 중국 ! !『 국제경영학』Earthscaping이란 사람, 아이디어, 상품, 자본, 서비스 등 대중문화의 세계적인 이동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음WTO 통신수단 및 수송수단의 발달로 국가별 시장간의 경계가 없어지며 전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