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작품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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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작품소개
(1) 기획의도
(2) 내용
(3) 캐릭터
2. 뽀로로 제작 방식
3. 기업소개 <아이코닉스>
(1) 기업연혁
(2) 주요 작품
(3) 사업 영역
4. 선정이유


Ⅱ. 본론

1. 4P 분석
1) Product 상품
2) Place 유통
3) Price 가격
4) Promotion 홍보

2. STP/SWOT
•STP
1) 세분화(S)
2) 타겟팅(T)
3) 포지셔닝(P)
•SWOT 분석

3. 사회적 활동

4. 주요 마케팅 전략

Ⅲ. 결론 및 나의 의견
본문내용
1) 미개척 시장 발굴
콘텐츠 시장을 연령과 애니메이션으로 구분해 세분화하고, 미개척 영역인 ‘유아용 애니메이션’ 시장을 찾아 집중공략했다. 또 고객을 ‘사용자’인 유아와 ‘구매자’인 부모로 분류해 이들의 욕구를 모두 반영했다. 더불어 고가전략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유지했다.

2) 철저한 소비자 행동 분석
사용자인 동시에 목표 고객인 유아가 집중을 오래 못하는 것을 고려하여 방영시간을 5분으로 설정하는 것에 승부를 걸었다. 두 번째로 아기 체형과 비슷한 캐릭터를 개발하여 친근감을 느끼게 해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했다. 어릴수록 반복되는 내용에 적응했다가 질려하는 현상을 보이기 때문에 뽀로로는 다양한 캐릭터를 투입하고 회별로 주인공을 바꾸는 등 이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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