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기법을이용한브랜드마케팅의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답변.
스토리텔링의 영향, 효과에 대해 설명.
소논문.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방향

Ⅱ. 본론
1.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이란?
2. 실제 광고에서 쓰인 스토리텔링마케팅 기법의 사례
(1) ‘리츠칼튼 호텔’ 과 ‘도미노 피자’ 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3) 드라마 ‘겨울연가’를 이용한 남이섬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
3. 스토리텔링의 의의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및 방향

산업주의를 지나면서 현대 사회는 점차 넘쳐나는 물질로 인해 풍족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 옷 하나를 사도 몇 년을 대물림해 입던 시대가 가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 과시하기 위해 유행과 브랜드 가치를 따라 옷을 선택하곤 한다. “나는 소비한다. 고로 존재한다.” 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현대 사회는 사람들의 소비 영역이 확대되고 시장에는 그 만큼 자신의 물건이 선택되기를 바라는 회사들이 존재한다. 아침에 눈뜨고 저녁에 잠들 때까지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수많은 광고들을 접하게 된다. 소비자들은 넘쳐나는 물건들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믿음이 가는 브랜드를 선택하기 위해 정보를 탐색한다. 반면 판매자들은 자신이 만든 물건을 브랜드화하여
참고문헌
김민주, {마케팅 어드벤처(한국·미국·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미래의창, 2002.
․ 김민주,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청림출판, 2003.
․ 김영한, 임희정 [공]지음,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S, 2003.
․ 세스 고딘 지음/ 남수영 譯, {보랏빛 소가 간다}. 재인, 2003.
․ 에벌린 클락 지음/ 서정아 譯 ,{기업을 변화시키는 스토리텔링의 힘}, 연암사, 2008.
․ 존 재귤라 et al/ 이진원 譯, {마케팅 플레이북}, 세종연구원, 2005.
․ 클라우스 포그 et al/ 황신웅 譯. {스토리텔링의 기술}, 멘토르, 2008.
․ 필립 코틀러 지음/ 홍수원 譯, {옮김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A to Z}, 세종연구원,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dddd 좋은가 봉가~
  • erk***
    (2014.02.08 10:12:10)
회원 추천자료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주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미국 시트콤 “Sex and the City”에서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들고 다니던 그 음료!그런 이유로 해서 글라소 비타

  • [경영전략] sk텔레콤 차별화 전략
  • 브랜드, 광고 차별화 전략3) 유통 차별화 전략4. 결론 및 요약참고문헌1. SK Telecom1) SK Telecom의 탄생배경 1994년 한국통신이 100%지분 출자한 한국이동통신(현재 SK Telecom)이 1994년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계획에 따라 선경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었다. “한국 이동통신”은 1998년 당시에 휴대용전화기 사업에서 70%상당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시장 지배적 사업자였다. 그러나 “한국이동통신”이 선경에 매각된 후 SK Telecom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

  • [부동산마케팅] 갤러리아 포레 마케팅 사례 분석
  • 효과. 시의 추진계획에 맞추어 성동구 또한 TF팀에 참여하여 행정적 지원을 할 예정. 성수 준 공업 지역의 재정비< 성수지구 개발계획 >⇨ 이러한 상황들 종합시 기존의 선천적인 입지 조건과 후천적으로 비즈니스 센터 건립에 따른 상업적 측면에서의 호재, 성수 준공업 지역의 변화에 따른 공업적인 호재 예상3. 갤러리아 포레의 마케팅 활동(1) 제품 수준의 마케팅 계획전략적 마케팅의 수립 과정기업 사명의 정의 → 기업 목표의 결정 → 사업

  • 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 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도 2018년 기준 40조원을 넘었고 매년 급성장을 하고 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 1위는 LG생활건강‘이어’아모레퍼시픽‘이 2위이지만, 중국의 정치적 보복이었던 사드 사태 이전에 대한민국화장품 회사들 중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9월 광복 이후 윤독정 여사가 서울 중구에서 창업을 시작으로 국내시장을 뛰어 넘어 세계 화장품 브랜드들과 나란

  • 필룩스(Feelux)의 문화 마케팅
  • 마케팅 도입필룩스의 문화 마케팅경쟁사 분석 – LG 이노텍문화 마케팅 전개의 어려움Feelux가 나아가야 할 방향문화마케팅문화를 토대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교환(exchange)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문화를 공유하는 각 주체의 고유의 가치도 높여주는 일련의 마케팅활동문화마케팅이란?Feelux 소개문화 마케팅 도입필룩스의 문화 마케팅경쟁사 분석 – LG 이노텍문화 마케팅 전개의 어려움Feelux가 나아가야 할 방향문화마케팅의 분류 문화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