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관리] 큰나무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 Introduction
· 제 1 절 ‘큰나무집’의 선정 동기
· 제 2 절 ‘큰나무집’의 기업 소개
-큰 나무집 소개, 교통편&입지조건, 대표메뉴&가격정보, 외·내부시설
· 제 3 절 방송 매스컴 및 언론보도에 소개된 ‘큰 나무집’
● Main
· 제 1 절 ‘큰나무집’의 사업 방향
-CEO&사업목표, 조직도, 업종&업태, 진출경로(체인점), 상권분석
· 제 2 절 ‘큰나무집’의 성공 전략 요인 분석
· 제 3 절 ‘큰나무집’ 접객 서비스 가치 분석
-고객 형에 따른 접객 서비스 가치 형태
-유동 인구 조사
· 제 4 절 ‘큰나무집’의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위기(Threats), 기회(Opportunities)
· 제 5 절 ‘큰나무집’의 외식 경영
· 제 6 절 포인트 인터뷰
●Conclusion
· 제 1 절 문제점 및 향후 개선방향에 관한 연구
· 제 2 절 ‘큰나무집’의 연구 결론
· 제 3 절 리포트 후기
· 제 4 절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 2층 내부시설
▶주방
홀 내의 방 하나를 철거해 주방을 최적의 환경으로 확장시킴으로써, 오히려 고객의 회전율이 더욱 높아져 결국에는 이것이 매출과 직결되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한국적인 가구로 장식되고 룸 또한 나무와 한지로 분위기를 멋스럽게 나타낸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손님들 신발이 가지런히 정리정돈 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한국적인 전통의 멋이 살아 숨 쉬는 인테리어 & 시설이며, 1층은 좌식테이블 및 룸으로 구성되어 가족 고객과 소규모 고객들이 선호하는 공간이다. 2층은 좌식룸으로만 구성이 되어 있으며 단체고객들이 주로 이용을 한다.
▶ 화장실
한국적이고 고급스러움으로 깔끔함을 연출하는 화장실 분위기와 어린들의 키높이에 맞는 세면기까지의 섬세함이 돋보인다.
▼ 외부시설
자연의 정겨움을 선사하며, 식후 야외에 가꿔 높은 조경으로 야생화 감상과 휴게공간의 마련으로 자판기도 설치되어 고객들이 옹기종기 앉아 담소 나누기에도 좋고, 작년보다 주차장 시설이 보다 확대되었고, 전문 주차요원을 배치하여 훨씬 더 고객들의 편리에 힘썼다고 한다.
- 참고문헌
-
★ 큰나무집 홈페이지 참조 http://www.ctjournal.kr/home/bigtree/
★ 가창 대자연식당 블로그 자료 참조 http://shotbody.tistory.com/6
★ 그 외 자료 직접 방문 후 인터뷰 등 조사하여 작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