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문구 속의 언어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간판문구의 언어적 분류
-언어유희
-형태적 특성 활용
-통사적 특성 활용
-의미적 특성 활용
-관용적 표현
-사회언어학적
3.결론
본문내용
동양, 특히 중국문화권의 간판들은 문자로만 표기함
-문자 자체가 그림(pictograph;象形)이었기 때문
서양, 특히 유럽의 간판들은 모양을 이용하여 표기함
-이른바 상징간판 (Symbolic Sign)
-이것이 발달하여 픽토그램(pictogram)으로 변화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중국문화권의 영향을 받아 문자중심의 간판이 많았으며
간판의 이용이 증가하면서 간판 속에서 언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커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어휘교육론] 간판 매체언어에 나타난 언어사용 실태 조사
  • 간판’, 2010.3.24를 말한다. 이처럼 간판은 고도로 발달된 경제사회에서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간판은 우리사회의 언어문화가 가장 눈에 띄게 드러나는 곳으로서, 사람들과 사회를 이어주는 친근한 언어체계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대중의 언어생활을 파악하기에 용이한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간판 매체를 통해 보이는 언어 자료들은 개인이 사회와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대중성을 지니는 언어활동 텍스트이다. 대중성

  • [국어어휘교육론] 간판 매체언어에 나타난 언어사용 실태 조사
  • 간판매체의 설정 이유 )2.조사범위의 설정과 자료수집3.간판언어의 분류Ⅰ. 서론간판이란?- 기관, 상점, 영업소 따위에서 이름이나 판매 상품, 업종 따위를 써서 사람들의 눈에 잘 뜨이게 걸거나 붙이는 표지(標識)간판은 우리사회의 언어문화가 가장 눈에 띄게 드러나는 곳.사람들과 사회를 이어주는 친근한 언어체계를 지님.→ 일반대중의 언어생활을 파악하기에 용이한 대상 개인이 사회와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대중성을 지니는 텍스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간판에서 광고물을 쉽게 눈에 띄곤 한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제품 뿐 아니라 모두가 무엇을 홍보하거나 팔기 위해서 살아가는 것 같다. 이처럼 광고물은 이제 공기나 물처럼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의 일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일상적인 요소이다. 그만큼 대량으로 생산되고 버려지는 광고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광고물에 무디어 지고 관심이 없어지고 일상적으로 반응하는 부분도 적지 않다. 그러나 이런 광고의 홍수 속에서도 우리는 우

  • [소비자심리] 소비자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속하는 가족은 고급주택지역에 집을 사고 고급가구와 문화오락비에 주로 소비지출하고 하류층일수록 무명가구를 더 많이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상류계층 사람들은 앉아서 일하는 직업에 대한 보상으로 동적인 것을 좋아하며, 육체적 직업을 가진 하류계층의 사람들은 보다 적게 움직이는 취미생활을 즐기는 경향이 있다. 정보탐색에 관하여는 중. 상류층은 구매정보를 신문, 잡지 등의 매체에 의존하고 하류층은 정보원이 제한되어 있고 잘못된 정보

  • [국제경영] 일본의 문화와 경제 및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 조사
  •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1. 들어가며2. 일본, 그리고 일본의 문화1) 일본의 상징2) 일본인의 특성, 신념3) 일본의 언어4) 일본 의복5) 일본의 패션거리 - 하라주쿠 6) 요리 7) 주거 8) 일본 음악 9) 일본의 스포츠3. 일본의 경제1) 일본 과거의 경제 상황2) 일본의 현재 경제 3) 일본 경제의 전망4.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1) MISSHA(미샤)의 사례2) 진로그룹(진로재팬) 의 사례3) 막걸리의 사례4) (주)안철수연구소(안랩 재팬)의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