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Daum분석
2.경쟁사 분석
3.발견점
4.결과
본문내용
국내 최초 메일 서비스 한메일 넷.
국내 최초 포털 사이트 개설

미디어다음, 블로거 뉴스, 아고라 등 웹 2.0 서비스 기반 반짝 전환점

다시 불안해진 다음의 경영



검색, 뉴스, 블로그, 쇼핑소셜 – 네이버1위
메일, 카페 – 다음1위

그러나 메일컨텐츠에서 다음(Daum)dl 45.4%, 네이버가 42.3% ……
약3%의 차이밖에 보이지 않는다.



발견점
컨텐츠 별 사이트 이용 순위로 살펴 본 결과 대표적인 보편 컨텐츠에서 다음(Daum)은 경쟁력이 없다.
다음(Daum)의 강점 컨텐츠로 파악 된 메일컨텐츠에서도 경쟁사와 비슷한 점유율을 보여, 메일 컨텐츠로 사용자를 유인하기에 한계가 있다.




*현 모델 : 소녀시대
-> 적극적 이용
-> 해외 공략 가능 ( 아시아 )

* 공중파 TV 광고 집행

* 인쇄 광고 확보 필요성

*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 Daum 캠페인 ( 사이버캠페인)
- Daum 길거리 마케팅
ex) 압구정 사과녀등
호기심 유발

* 소셜 미디어 기반 확고히 다지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Daum검색 서비스 오픈• 1999.11: 코스닥 등록• 1999.07: 국내 최고 인터넷 포털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7.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1995.02: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2) 2002~2005• 2005.08: 다음, 4대부문 사업체계 강화 및 경영지원 총괄조직 신설• 2005.06: 6월 18일, 26일은 Daum 회원을 위한 오프라인 대형 축제 다음의 날• 2005.03: 다음, CJ인터넷과 검색, 게임 전략적 제휴• 2005.02: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전략 수정안 제시서비스 실패 : 사업실패, 소비자 외면, 성장률 미흡, 서비스 저생산성자료 수집 방법 : 2차 자료 위주, 설문조사를 통한 1차 자료 수집.최근의 사례와 통계 위주로 조사*I. 서론Daum소개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를 잇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세상커뮤니케이션의 현명한 사용커뮤니케이션 혁명주요 연혁 및 사업 내용1995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1997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1999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

  • [콘텐츠유통론] 다음 경영 유통전략
  • Daum’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장전략지난 95년 5천만원의 자본금으로 종합인터넷 회사이자 소프트웨어개발 회사로 출발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매출액의 경우 약 395배, 경상이익은 1천500배 가량 커졌다. 직원수는 초기 3명의 창립 멤버로 시작해 현재 630명에 달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했다. 경영 실적국내 인터넷 문화의 형성에 주도적 역할 인터넷 메일인 한메일‘-대용량 메일 서비스 온라인 우표제다음카페 -의사소통과 일상적 관계를 중

  • [경영정보] NHN 기업분석(네이버)
  • -● M&A의 경영전략’ 장세진, MCC 박영사 2004 -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 NHN(http://www.nhncorp.com)- (3)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www.nhncorp.comhttp://www.chosun.com/http://www.daum.net/http://www.dt.co.kr/http://www.empas.com/http://www.etnews.co.kr/http://www.hangame.com/http://www.han-kyung.co.kr/http://www.joins.com/ http://www.kosdaqcommittee.or.kr/index.htmhttp://www.lgeri.com/http://www.mic.go.kr/index.jsphttp://www.mk.co.kr/

  • [경영학] 아이러브 스쿨의 실패 요인과 해결방안
  • 네이버가 결합한 NHN(공동대표 이해진.김범수)은 하이브리드 포털의 원조격이다. 포커 테트리스 등 웹게임 기반서비스를 제공하던 한게임과 순수 검색포털 네이버가 결합한 NHN은 양 사업의 시너지에 힘입어 지난 2001년부터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아이러브스쿨도 인수나 합병같은 M&A만을 통해 개인의 욕심을 키울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서로 강화 될 수 있는 부분을 핵심역량으로 하여 하이브리드모델로 진화 해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