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상품개발과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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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부동산 상품개발
1. 부동산 상품 개발에서의 아이디어 도출
2. 부동산 상품개발 과정
3. 상품 이미지 구축과 브랜드

부동산 상품가격 결정
1. 부동산 상품가격 결정 기준
2. 상품 가격 결정의 4단계 절차
3. 가격 결정 사례

부동산 마케팅 믹스 전략
1. 마케팅 믹스의 개념
2. 마케팅 믹스 전략

미분양 마케팅의 필요성

본문내용
2. 부동산 상품개발 과정
1)상품의 정의과정 : 위치에 대한 분석과 설계 및 법률, 재무 분석 전문가들에 의
한 검토를 통해 구체화 되어서 특정시간 특정시장에 대한 최
적의 상품구상하고 주거유형 디자인 등에 관한 결정을 해 컨
셉을 구축한다.
2)상품 포지셔닝 : 특정 상품이나 소비가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느낌을 말
한다.

2. 부동산 마케팅 믹스 전략

1) Place (입지관리 / 유통관리)
- 입지선정
* 대상토지 : 주택 ∙ 상업 ∙ 공업 ∙ 농업 ∙ 광산용지 등.
* 토지가격, 용도지역, 정책, 해당 부동산 수용 등의 종합적 제반사항을 고려
하여 토지를 확보함.

- 유통경로 전략
* 분양을 통한 수급자간 직거래 방식
* 중개인을 거친 간접거래방식
* 법적(경매 ∙공매)장치를 이용한 거래방식
* 개인간 직거래 방식
-> 지역적 특성과 거래대상 자체에 적합한 유통구조 선택이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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