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학] PR 성공 사례& 실패사례 연구 -SKT와 스노우社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PR성공사례
1.1. 기업 PR과 PR광고
1.2. SK Telecom의 PR광고사례 분석
1.2.1. 조사
1.2.2. PR목표 설정
1.2.3. 목표 공중 설정
1.2.4. 핵심 메시지 개발
1.2.5. 전략 및 전술 수립
1.3. 실행
1.4. 효과
1.5. 평가
1.6. 참고문헌
2. PR실패사례
2.1. 위기관리 PR
2.2. 일본 SNOW사의 위기관리 PR 사례 분석
2.2.1. 조사
2.2.2. PR목표 설정
2.2.3. 목표공중 설정과 PR 실행
2.2.4. 전략 및 전술 수립
2.3. 효과와 평가2.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전술
-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는 매주 조선일보 월요일자 신문 2면에 지면을 구입하고 독특한 형식을 적용해 일상 속의 소소한 이야기에서부터 전 국민적인 공통 관심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익적 소재를 담백한 이야기로 구성해 낸 시리즈 형식의 이미지 PR 프로그램“이다. (김주호, 2004)
-SK Telecom은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전면광고 등의 방법으로 접근하지 않고 한 면의 1/3만을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 일관성을 위해 이미지 광고의 틀을 고정시켜 칼럼 제목으로 ‘새로운 대한민국 이야기’를 작게 써주고 이야기를 편지지 형식의 바탕에 전개한 후 일러스트로 글을 보완해주는 형식을 취했다. 광고 밑에는 기업 슬로건인 ‘대한민국을 새롭게 하는 힘, SK 텔레콤’을 표기하고 대한민국 이야기 전용 페이지가 있는 홈페이지 주소도 명기했다. (김주호, 2004)
-또 이동통신에 얽힌 에피소드를 공모하고 이를 광고소재로 활용하기 위해 홈페이지 (www.gosaram.com)을 개설하고 사연 모집 광고를 냈다. 고객들의 사연을 글,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접수했고 이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거나 옥외광고, 이벤트에 활용하고 실제 TV, 신문광고로 제작하여 집행했다. (한상필, 정차숙, 2009)
그림 2 사연모집 이벤트 공고
1.3. 실행
(1) 지면광고 대표작 내용
-시의성을 띠는 경우
:‘소풍길에서 도망치지 맙시다(66회)’ → 소풍을 인생에 비유, 사회문제가 된 자살에 대한 우려 전달
:‘슬프거든 달리세요(63회)’ → 영화 <말아톤> 의미
:‘지구는 한가족입니다(57회)’ → 쓰나미 피해를 당한 이웃에 대한 위로의 마음
:‘광장은 어디에나 있습니다(52)회‘→ 서울 시청 앞 광장 개장
:‘역사는 지금 우리에게 역사공부를 권하고 있습니다(38회)’ → 중국과 역사문제
:‘올림픽의 나라 국민에게 고함(37회) → 스포츠 정신의 중요성
-구체적 사례 설정을 통해 이야기를 끌어오는 경우
:‘경춘선을 타고 가다가 김유정역에 내려보세요(45회)’ →신남역이 김유정역으로 이름을 바꾼다는 것으로부터
:‘길음동 박씨(2회)’ → 마로니에 공원의 백혈병 어린이 자선공연에 기부를 하는 어느 중년 남자의 모습
:‘멸치 한 포대(62회)’ → 졸업식을 마치고 학생들을 보내는 선생님의 마음
-소박한 실천을 권하는 내용
:‘약속시간 10분전에 차에서 내리세요(6회)’
:‘우리 몸 속에는 다이아몬드보다 값비싼 선물이 있습니다(9회)’ → 헌혈의 중요성 강조
:‘그분들은 산에 갈 일 없기를(68회)’ → 봄철 화재를 조심하여 소방관들이 휴일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망
- 참고문헌
-
- 그림 1. 사진자료
http://www.plastiquemonkey.com/2006/09/
- 그림2. 사진자료
The Tokyo Times – Online Version 2002. 02. 06. Wed.
- 그림3. 그래프
www.corporation.information. Com --- Snow Brand Milk Produscts 2006-2010
- 『브랜드 괴담』. Haig Matt. 서울, 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즈, 2003
- 『PR 이론』. Botan Carl, Hazleton Vincent, 서울,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0
- 『PR의 평가』.Watson Tom, 서울,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장년기] 샌드위치세대로서의 중장년기 부모가 경험하는 역할부담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