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21세기시대호텔경영의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방법
▣ 21세기 시대의 호텔산업 7대 조류

1. 불확실성에 대응한 호텔경영 변신
2. 호텔산업의 기술 혁신(Technology innovation) 변화
3. 생태적 환경변화에 따른 호텔산업
4. 호텔고객의 변화
5.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6. 호텔산업의 소프트웨어화
7. 중저가(Budget)호텔의 출현
▣ 21세기 시대의 호텔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객 및 지역특수성을 고려한 경영
3. 고정비용 절감 비용
4. 아웃소싱을 통한 호텔경쟁력 강화
5. 호텔 지식경영
6. 호텔 구성원의 능력 변화
7. 호텔 핵심 및 조직역량의 극대화
▣ 21세기 시대의 호텔마케팅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신 유통 마케팅
4. 스피드와 시장분할 마케팅
▣ 결론

본문내용
이상에서 호텔산업은 여러 측면에서 항상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들은 호텔산업의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현시점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올바른 예측, 계획, 그리고 경영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21세기의 호텔산업은 크게 환경적인 지배에 따른 컴퓨터 관련의 기술적 측면과 M&A 및 제휴에 따른 호텔산업체의 구조적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또한 규모의 경제실현과 전문인력에 대한 투자로 전문성확보, 무한경쟁환경에서의 대각선통합의 실현을 통한 경쟁력 확보, 호텔마케팅, 기술개발에 의한 호텔운영의 변화 및 서비스상품의 다양화 등 호텔기업의 경영 대응능력으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천년을 뜻하는 밀레니엄시대는 정의, 행복과 번영의 황금시대로서 유토피아를 의미한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밀레니엄을 향한 경영혁신이 기업을 살리고 일류기업이 될 수 있으므로 호텔기업에서도 이를 새로운 경영전략의 축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 괜찮은것 같아요 ㅎ
  • sek0***
    (2006.04.30 11:15: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glor***
    (2005.11.27 20:06:33)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세라톤 워커힐호텔 분석
  •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이제까지와는 달리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1963년에 개관하여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문화공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는 세라톤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 호텔‘에 대하여 경영 및 마케팅 사례 분석을 통

  • [호텔경영학]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이제까지와는 달리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1963년에 개관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은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문화공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워커힐 호텔은 연회, 컨벤션 산업 분야에서 워커힐

  • 국제호텔 산업의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한 분석
  • 호텔 산업의 전망 1.세계환경의 변화 현재는 출구를 도무지 알 수 없는 전략적 변곡점에 놓여 있다. 디지털시대에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신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과거 25년이 디지털의 도움닫기 기간이었다면 앞으로 25년간은 디지털의 폭발기가 될 것이다. 호텔산업의 미래 전망 역시 세계 환경의 변화에 따라 전략상의 다변화를 요구하기에 이르렀다. 변화는 위기인 동시에 기회이다. 21세기변화의 큰 흐름은 개인의 인텔리 화, 사회의 디지털화, 국가

  • [호텔경영,경영,M&A] 호텔경영분석과 M&A전략
  • 호텔산업의 변화는 상기에서 제시한 것 이외에 여러가지에 의하여 영향을 받게 되므로 호텔산업에 대한 미래예측은 매우 어렵다고 본다. 그러므로 최근 일어나고 있는 호텔산업의 커다란 변화의 흐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가장 큰 변화의 조류는 인수합병 및 합작투자의 증대를 들 수 있다.지난 96년에 미국의 아서 앤더슨사(Arthur Anderson Company)가 미국의 호텔산업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경영진들은 다가오는 21세기에 호텔산

  • [항공 서비스 경영론] 항공사 서비스 품질(SERVQUAL)
  • 경영학회지.- , 이수범 외 지음, 2005년 6월, 대한관광경영학회.- , 김립인 외, 2005년 6월,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이기상 외 지음, 2007년 6월, 한국항공경영학회지.- 항공 서비스 경영론, 노정철 외 지음, 한올 출판사, 2007년.- 서비스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