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21세기시대호텔경영의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방법
▣ 21세기 시대의 호텔산업 7대 조류
1. 불확실성에 대응한 호텔경영 변신
2. 호텔산업의 기술 혁신(Technology innovation) 변화
3. 생태적 환경변화에 따른 호텔산업
4. 호텔고객의 변화
5.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6. 호텔산업의 소프트웨어화
7. 중저가(Budget)호텔의 출현
▣ 21세기 시대의 호텔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객 및 지역특수성을 고려한 경영
3. 고정비용 절감 비용
4. 아웃소싱을 통한 호텔경쟁력 강화
5. 호텔 지식경영
6. 호텔 구성원의 능력 변화
7. 호텔 핵심 및 조직역량의 극대화
▣ 21세기 시대의 호텔마케팅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신 유통 마케팅
4. 스피드와 시장분할 마케팅
▣ 결론
- 본문내용
-
이상에서 호텔산업은 여러 측면에서 항상 새로운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들은 호텔산업의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현시점의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올바른 예측, 계획, 그리고 경영전략이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21세기의 호텔산업은 크게 환경적인 지배에 따른 컴퓨터 관련의 기술적 측면과 M&A 및 제휴에 따른 호텔산업체의 구조적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또한 규모의 경제실현과 전문인력에 대한 투자로 전문성확보, 무한경쟁환경에서의 대각선통합의 실현을 통한 경쟁력 확보, 호텔마케팅, 기술개발에 의한 호텔운영의 변화 및 서비스상품의 다양화 등 호텔기업의 경영 대응능력으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천년을 뜻하는 밀레니엄시대는 정의, 행복과 번영의 황금시대로서 유토피아를 의미한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밀레니엄을 향한 경영혁신이 기업을 살리고 일류기업이 될 수 있으므로 호텔기업에서도 이를 새로운 경영전략의 축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좋습니다 ^^ 괜찮은것 같아요 ㅎ
- sek0***
(2006.04.30 11:15:59)
- good
- glor***
(2005.11.27 20:06: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