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아이돌의 인권 문제와 그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주제 : 여성 아이돌의 인권 문제와 그 해결방안


서론 - 1. 주제 선정목적

2. 문제제기


본론 - 3. 아이돌의 역사와
한국 여성 아이돌에 대한 현실태

4. 여성 아이돌 인권 문제점, 원인, 설명

5. 한국 아이돌 문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6.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결론 - 7. 내용 정리 및 시사점

본문내용
5. 여성 아이돌의 부정적 영향
대중가요는 ‘만국 공통어’다. 언어가 달라도 신나는 리듬은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K팝(K-pop), 한국 대중가요의 인기도 마찬가지 원리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 남미까지 열광케 한 K팝은 폭발적 인기와 함께 막대한 외화 수입을 거머쥐었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까지 음향·영상서비스 수입은 1억24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1% 늘었다. 1∼5월 음향·영상서비스 수입이 1억달러를 넘어선 것은 관련 통계를 집계하기 시작한 1980년 이후 처음이다. K팝 열풍에 힘입어 아이돌 그룹을 둔 기획사의 주가는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이달 들어 주가가 15.3% 올랐고, JYP엔터테인먼트는 63.6% 뛰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제적인 효과도 있지만 그릇된 아이돌 문화의 인식으로 청소년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효과도 만만치 않다. 아이돌 문화는 대중 매체를 통해 접하기가 쉽고, 전달하는 메시지 또한 이해하기 어렵지 않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라든지 파급력은 상당하다. 그리고 아이돌 문화의 주요 소비층이 호기심 많고, 변화에 민감한 청소년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지금도 그릇된 대중문화의 여파로 인해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나타나고 있다. 1차적으로 그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대상들은 성장기의 청소년들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Ⅰ. 서 론아이돌스타는 청소년들의 우상이다. 그들과 나이도 거의 비슷한 시기이고 같은 가치관을 형성하므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어 청소년 문화를 잘 대변해 주기 때문이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난해의 두 배 가까운 규모다. 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방증(傍證)이다. 그중 상당수는 어린 청소년이

  • 스포츠와 정치의 결합과 바람직한 역할00
  • 그럼 스포츠가 정치적으로 이용되는 이유를 이론적 토대를 통해 살펴보고, 한국사회의 정치발전 혹은 정치 암투에 스포츠의 역사가 어떻게 맞물려 왔는지를 과거와 현대의 사례들을 통해서 스포츠와 정치의 관계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 방안을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1. 스포츠와 정치의 결합 스포츠와 정치의 결합은 스포츠가 지향하고 있는 체력향상, 인격형성, 여가활동영위 등과 같은 내제적 가치와 정치가 지향하고 있는

  • [생활과 법률] 연예인의 불공정 노예 계약 문제와 인권 문제에 관하여
  • 문제-ⅱ. 청소년 연예인에 대한 권리 보호의 문제-ⅲ. 연예인 명예훼손 및 사생활 침해의 문제-ⅳ. 연예인과 기획사간의 권리와 의무에 대한 포괄적 접근Ⅳ. 연예인 인권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방안의 마련Ⅴ. 결론 -Ⅰ. 연예인 노예 계약 실태와 연예인 인권 문제 논의의 도입 배경에 대하여세간에 들려오는 여러 연예인들의 관련한 기사를 접하게 될 때면 우리는 그들의 화려한 삶의 이면

  •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 진출 성공요인 분석
  • 아이돌 격인 남성 5인조 그룹 H.O.T를 비롯해 1997년 여성 3인조 그룹 S.E.S, 그 후 남성 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 여성 솔로가수 보아, 동방신기, 13인조 남성그룹 슈퍼주니어 그리고 현재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소녀시대까지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시키고 있다. . 2. SM의 일본 진출 이유(1) 한국 시장의 음반 시장 축소한국의 음반시장은 MP3의 보급, CD의 불법복제, 불법다운로드 등으로 인해 그 규모가 급격하게 축소되었다. 2000년 이후 인터넷 및 모바일과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여성교육론 공통]여성문화 혹은 여성과 가족과 관련된 주제를 하나 선정하여,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 여성 성 상품화의 현실1) 성매매와 성 상품화(1) 성매매의 개념(2) 성매매의 현황 2) 대중매체 속 성 상품화(1) 방송 프로그램 속 여성의 성 상품화 (2) 광고 속의 여성의 성 상품화(3) 여자 아이돌의 성 상품화(4) 인터넷 성인방송3) 스포츠와 성 상품화(1)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사례(2) Girl 산업 4) 각 종 미인대회의 개최4. 여성 성 상품화를 보는 관점과 대책방안1) 여성 성 상품화를 보는 관점2) 여성 성 상품화 대책방안Ⅲ. 결론Ⅰ.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