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판매 및 렌탈 업체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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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3.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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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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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일반현황( . . 현재)
1. 회사현황
2. 회사연혁
3. 대표자 이력
4. 주요 경영. 기술진
5. 조직.인원현황
6. 회사재무현황
Ⅱ. 계획사업의 개요
1. 사업의 목적
2. 사업의 개요
Ⅲ. 시장현황 및 전망
1. 시장분석
2. 시장규모
3. 경쟁사현황, 경쟁업체와 차별성
4. 시장전망
Ⅴ. 마케팅
1. SWOT 분석
2. 4P 분석
3. 사업의 방향 및 전개방안
4. Marketing plan
5. 판매계획
6. 사업추진일정계획(단계별 사업 추진현황)
Ⅶ. 자금조달 및 추정재무제표
1. 추정 손익계산서
2. 추정 대차대조표
3. 추정 소요자금
4. 자금조달 계획
- 본문내용
-
1. SWOT 분석
강점
(Strength)
․ 의류 전문 랜탈 시장은 아직 미개척 시장이다.
․ 옷을 매번구입하기가 부담스러움을 느낀다.
․ 여러 가지 옷을 입어보고 싶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다.
․ 명품 옷을 입고 싶어 하는 고객층의 호응도가 높다.
․ on/off line 두가지 서비스를 동시에 하기 때문에 매장/사무실에 대한 초기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 회원제를 활용하여 일회성이 아닌 단골 고객을 유치 할 수 있음
․ 현재 국내에서는 이벤트 의상, 웨딩 의상, 스포츠 의류 등을 제외하고는 의류에 대해 전문적으로 렌탈 해주는 업체가 수도권에 소규모로 한정적이다.
약점
(Weakness)
․ 상품세탁 및 관리의 까다로움
․ 모든 size의 의류를 구비하기 어려움
․ 회원관리 능력의 어려움
․ 계절이나 유행변화에 민감하여 수익의 기복이 우려됨.
․ 입소문을 타고 홍보가 되어야한다는 것에 대한 의문.
․ 제한적인 매장입지 선정
(유동 쇼핑인구 밀집지역에 위치해야함)
기회
(Opportunity)
․ 패션에 대해 민감한 20~30대에게 의류렌탈이라는 신문화 수용에 대한 기대.
․ 사업의 활성화가 진행되는 경우 다방면의 부가적인 서비스를 통한 추가이익창출의 가능성.
․ 의류렌탈 시장의 규모 확대(프렌차이즈 사업으로 발전)
․ 브랜드 홍보효과로 인한 의류업체와 활발한 제휴형성.
․ 인터넷 배너광고를 통한 인한 홍보효과 기대.
․ 경제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의류에대한 가계지출을 줄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높은 수요 기대.
위협
(Threat)
․ 규제와 법적 문제에 대한 위협.
(브랜드 의류를 해당업체 허가없이 렌탈가능한가?)
․ 초기 소비자들의 거부감/관심도가 떨어질 수 있음.
․ 후발 경쟁업체들의 등장
․ 다양한 저가 브랜드의 창출 -> 고급 브랜드의류 수요 고객층이 한정됨.
․ 초기 이미지나 고객의 호응도 정도에 따라 차후 사업 성패가 좌우될 수 있음.
자료평가
- 둗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굳
- skdlzl***
(2015.06.05 15:4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