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극활동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0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동극의 정의
2.동극의 교육적 의의
3.동극의 조건
4.동극용 대본을 만드는 과정
5.동화 상연의 절차
(1)동화선택
(2)내용 및 주제 파악
(3)각색
(4)환경구성
무대 배경 및 소품 구성
동극 배경 소품 만들기
(5)배역하기와 대사 외우기
(6)상연하기 및 재상연하기
(7)평가하기
(8)정리
동극 활동의 유의점
동극의 실제 [영상자료]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선 들려주거나 읽게 하기
동극을 위한 발문
-발문 1 : 명료화 하기
- 어떤일, 어떤순서, 대사,클라이맥스, 결말,등
-발문 2 : 등장인물의 성격 파악
-인물의 특성 , 좋은 점 , 싫은 점 등
- 참고문헌
-
유아문학 이론과 적용 - 김현회, 박상희
영육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이정환, 김희진
아동문학교육 - 강문희, 이혜상
유아문학교육 - 이대균, 백경순
유아언어교육 - 조정숙, 김은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교육의 실제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2선택형][1, 2번 선택] 1. 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2. 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1,2,3번 패키지] 1.유아와 학급규칙을 정하는 이야기 나누기 진행하는 과정에 대해 기본 원리와 주의사항을 설명하고 실제 진행 시 교사의 발문 중심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어린이집(유치원) 보육실습일지
- 대,소집단 활동 탐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호학] `하울의 움직이는 성` 기호학적 분석
- [이탈리아 희곡연구] 작가를 찾는 6인의 등장인물을 읽고
- 만3세 (5세) 1년 유아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언어치료 계획서
- [현대소설론] 신경숙 `부석사` 작품분석
- 화재 안전 교육 - 화재 안전 교육의 목표, 화재 안전 교육의 필요성
- 가치 분석 수업 모형 - 가치분석모형의 단계 및 적용
- [구비문학의 이해] 선녀와 나무꾼 서사구조와 작품의 핵심 요소 분석
- ADDIE 모형에 따른 교수설계 작성지
- [평생교육론] 안드라고지와 페다고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