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 네슬레 Nestle Korea의 현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1. 한국 커피믹스시장
(1) 한국 유통커피시장
(2) 한국 커피믹스 역사
(3) 한국 커피 믹스 현황

Ⅱ. 본론
1. 다국적기업 네슬레
(1) 네슬레 본사 소개
(2) 네슬레 브랜드
(3) 네슬레 슬로건
(4) 네슬레의 해외진출 전략
2 한국 네슬레
(1) 한국 네슬레 소개
(2) 한국 네슬레 제품소개
(3) 한국 네슬레의 현지화전략
3. 한국 네슬레 분석
(1) 한국 현지화 전략의 결과(부정적인 결과)
(2) 현지화 전략에 대한 해결책

Ⅲ. 결론
1. 결론 및 제안
2.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Ⅱ. 본론
1. 다국적 기업 네슬레
(1) 네슬레 본사 소개
국가 : 스위스
설립자 : 찰스 A. 페이지, 조지 페이지,
앙리 네슬레
설립일 : 1876년
순 이익 : 66억 8천만 프랑(39억 1천만달러)
2001기준
총 매출액 : 847억6천만 프랑, 2001기준
시장 점유율 : 유럽 36.5%, 미대륙 25.9%
아시아,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18.2%
공장및근무자수 : 86개국,522개공장,28만3000명

1865년에 앙리 네슬레가 모유를 먹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만든 페린-락테를 시작으로 네슬레의 역사가 시작된다. 네슬레는 미국의 페이지 형제가 설립한 앵글로-스위스 밀크 컴퍼니와 앙리 네슬레와의 합병으로 생긴 회사이며 네슬레라는 이름은 1977년에 채택된다. 세계대전을 통해서 급속도로 성장한 네슬레는 초창기 어린이를 위한 제품을 넘어 물과 씨리얼, 초코렛, 커피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생산 품목을 확장해 간다. 2차 대전을 통해 1938년에 출시된 네스카페가 널리 알려지게 되어 이를 계기로 네슬레는 성장을 거듭한다. 식품업체 매기, 식품제조업체 크로스&블랙웰, 냉동식품회사인 핀두스, 과일주스 회사인 리비스, 냉동식품회사 스토우퍼스 등을 연이어 인수하며 그 규모를 키워갔다.
네슬레는 UN이 선정한 최고의 현지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스위스 본사의 임원 9명중 단 한 명도 스위스 사람이 없다는 점에서도 드러난다. 브라베크회장을 포함해서 오스트리아 출신이 3명, 미국인이 2명, 스페인, 호주, 멕시코 출신이 각각 1명씩이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네슬레에게 다국적 경영진의 확보는 치열한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편이기도 하며, 네슬레가 임원에서부터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가진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은 최고의 현지화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2)네슬레 브랜드
참고문헌
(2)참고 문헌 및 출처
출처: http://www2.enewstoday.co.kr/sub_read.html?uid=239871§ion=sc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89737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42736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214057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95665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64155
http://blog.daum.net/h21yes/507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693
http://job.incruit.com/jobdb_info/recruiterinfo.asp?mem=MDAwMDg4NzY4Mw
http://cafe.naver.com/vila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776&
http://cafe.naver.com/vilab/14776
http://news.etomato.com/pagelog/popup_log.asp?newsseq=193083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10427002997&subctg1=&subctg2=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21719014381889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1&idxno=51830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275406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3006531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3001&idxno=461752
http://www.nestle.co.kr
http://www.dongsuh.co.kr
http://company.namyangi.com
http://www.tasterschoice.co.kr/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7035



최정우(2004), 네슬레의 세계 공략 전략, emars
SeriCEO(2001), 네슬레 – 헬무트 마우허(Halmut O. Maucher)
Mupsoon, 사례분석을 통한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김주태(2009), 서구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에서의 현지화 : 맥도날드, 구글, 네슬레의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한국과 일본의 상위 제조 기업을 중심으로 회수된 216부의 설문을 분석하여 CSR 활동이 기업성과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갖는다는 사실을 주장하였다.자료 출처 : 변선영 외(2011), 한,일 기업의 전략적 CSR 활동과 기업성과 = Strategic CSR and Corporate Performance in Korean and Japanese Corporations, 국제경영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2. CSR과 조직 몰입Schwepker(1996)은 영업사원 152명을 대상으로 윤리경영풍토와 조직 몰입을 비롯한 조직만족, 이직의도 간의 관계를 조사하

  • [국제경영](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한국진출사례
  •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타벅스와의 차별점은 상품구성에 있어서 좀 더 다양한 차(茶) 종류의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르다. 커피빈은 2005년 11월 30일 현재, 총 53개의 점포를 스타벅스와 마찬가지로 직영점으로 운영 중에 있다. 최근 1달 동안 일주일 간격으로 점포를 개설하고 있는 커피빈은 2001년 1호점을 개설한 후, 한국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선정하는 ‘200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만큼 비

  • [국제경영실패사례분석] 네슬레 Nestle의 한국 이유식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국제경영 Final Project Nestle의 한국 이유식 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ContentsⅠ. 들어가며Ⅱ. Nestle 소개 및 평가Ⅲ. Nestle의 아시아 시장 진출 배경 1.환경적 요인2.경제적 요인Ⅳ. Nestle의 한국 진출 1. 위협 요인 및 그에 따른 진출 방법2. 진출 후 1990년대 후반까지 한국의 Nestle 이유식 부문 3. 한국 시장의 급격한 변화Ⅴ. 한국 이유식 시장의 급격한 변화Ⅵ. Nestle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1. 제품 전략2. 커

  • 초콜렛 글로벌기업 페레로로쉐 기업분석
  • 현지화전략 – 유통전략 : 매일유업현지화전략 – 유통전략 : 매일유업伊, 페레로그룹 CSR 컨퍼런스 개최네 번째 CSR보고서 소개, 제1회 한국 컨퍼러스 성공리 개최< 페레로그룹, 사회책임경영 컨퍼런스 개최>, 2014 - 페레로그룹이 글로벌 전역에서 전개하고 있는 다향한 사회책임경영 활동과 향후 계획을 담고 있다. 페레로 그룹은 유엔이 주관하는 글로벌 컴팩트 사업의 파트너 기구인 GRI로부터 2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

  • 한국 네슬레의 전략
  • 국제그룹 지분 인수.2012년중국 화이자 유아 식품 인수.가장 핵심적인 인적자원 세계화. 전체 최고경영자 중 스위스 국적 보유자 없음. 세계적 엘리트를 보유해야 세계경영 가능하기 때문. 네슬레가 스위스 기업이라 불리지 않는 이유.기업의 현지화, 세계화 추구. 전 세계적 생산공장, 다국적 CEO 보유.Chapter .2 Nestle의 해외진출Nestle의 해외 진출 전략Chapter .2 Nestle의 해외진출3. 글로벌 브랜드 전략1. 기업의 현지화2. M&A4. 환경친화5.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