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유제품의 SCM -가공식품의 SCM -서울우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구의 필요성

2.연구의 목적과 방향
- 가공식품 Value Chain 특성

3. 현황분석(AS-IS)
-국내우유 유통현황
-서울우유 유통현황– 조달, 생산, 판매물류

4. 서울우유 SCM 문제점 도출

5. 선진사례 Benchmarking

6. 개선방안 구상(TO-BE)
본문내용
최근 우유 파동 및 중국의 멜라닌 색소 검출로 인해
우유 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의심과 걱정이 증가
제조과정에 있어 문제점 인식 필요


판매물류

생산업체의 물류창고로부터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체의 수·배송 및 중간 보관관리

서울우유의 판매물류

구성원이 생산한 우유 ->(운송) -> 협동조합
->(보관, 검사, 가공업무) -> 최종소비자

수도권(8) : 경인, 서부, 북부, 동부, 강서, 강남, 동남부, 서남부
강원권(1) : 강원지점
중부권(2) : 대전, 충남지점
전라권(2) : 광주, 전북지점
경상권(4) : 대구, 경주, 부산, 경남지점

RFID System 도입
- RFID의 설명
- RFID 선진사례 (남양우유) 제시
- RFID의 각 부문별 파급효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dbdbp***
    (2014.11.19 21:56:5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의 마케팅전략
  • 식품, 음식을 통한 웰빙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웰빙을 추구하기 위한 방편으로, 신체의 대사기능을 회복하고 정서적으로 유익해지기를 권유하는 요가 지침서나 학원, 다양한 레저 스포츠의 등장 등으로 미루어 볼 때 웰빙과 아침형 인간의 열풍이 소비시장에서 점차 영향력을 키워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서울우유에서 1년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3월에 시장에 출시된 비요뜨(viyott) 역시 이런 시장 추세와 무관하지 않다. 비요뜨는 vital 혹은

  • [광고기획서] 남양우유 `맛있는 우유 GT` 광고기획서
  • 우유 GT”를 선정한 이유는 제품 선정 즈음에 있었던 주한 미군에게 우리나라 처음으로 “맛있는 우유 GT”가 납품하게 되었다는 신문 뉴스가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적인 품질에 대한 인증과 찬사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에게는 생소한 남양유업의 맛있는 우유GT는 서울우유라는 기라성과 같은 브랜드에 시장점유율, 고객 인지도면에서 상당히 고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남양유업이 다른 가공우유 시장에서 “우유속 진

  • [국제경영] 한국 야쿠르트의 차별화 유통전
  • 식품이 아닌 생활필수식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발효유를 우유의 대체재로 인식 및 확산시켜 축산업계의 위기로 약해지고 있는 시장을 공략한다.(핵심역량인 R&D에 집중하여 대체재로 합당한 신제품 개발을 포함)Business Level Strategy야쿠르트 매장 또는 대리점을 설치, 지원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발효유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유산균에 대한 좋은 정보 등을 소비자에게 홍보한다.(ex : 애플스토어)신문구독과 같

  • 훼미리마트 패밀리마트 마케팅 전략
  • 듯 (http://www.chosun.com/economy/news/200611/200611120278.html)- 서울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대학내 편의점 매출 껑충 (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0903/e2009032617561893760.htm)- 헤럴드 경제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편의점, 권장소비자가 폐지돼도 가격 안내려 (http://www.heraldbiz.com/SITE/data/htmldir/2009/02/11/200902110143.asp)- 머니 투데이 훼미리마트 관련 기사 : 훼미리마트, 남양주에 통합물류센터 오픈(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42211103856514&outlink=1)

  • [공급사슬관리] 해태제과의 SCM과 물류
  • SCM과 물류1) SCM 정의, 필요성, 기능SCM 정의 : 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 까지의 모든 과정을 연결시켜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구매, 생산, 물류, 판매의 전체적인 흐름을 통제하고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SCM의 필요성①기업의 부가가치 중에서 60~70% 정도는 Supply chain에서 발생- 기업 단독적이고 내부적인 개선을 통해서는 그 효과가 한계에 다다름②매출의 10~40가 SCM 비용- 채찍효과로 알려진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