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영] 대우자동차 폴란드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우자동차
1) 대우자동차 역사 2) 글로벌 전략

2. 폴란드 진출
1) 대우자동차의 도전 2) 폴란드 투자환경
3) FSO 및 PSC 인수 4) 현지화의 어려움 5) 본격적인 현지경영

3. 생산성향상
1) 이머징마켓 2) 폴란드의 장.단점
3) FSO, FSC 4) 현지화의 어려움
본문내용
1) 대우자동차의 도전
-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현지관리정책을 전개해 나갈 수 없는 문제
무해고 원칙
- 국내의 자금시장 경색
-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전망
- 과잉생산가능성에 대한 예측
- 관세 문제(특혜관세혜택의 약화)
- 일본 자동차의 약진


2) 폴란드 투자환경
- 넓은 국토, 많은 인구, 국토의 균형적인 발전, 플러스 경제성장 이룩
- EU시장은 겨냥한 생산기지로서 유리, 동유럽시장진출의 교두보
- 국가적 차원에서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자 적극 노력
- 저렴하면서 패션과 품질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상품이
구매대상
- 인건비가 낮은 우수한 노동인력
3) FOS 인수
- 1996년 DAEWOO-FSO로 정식 출범
- 현재의 고용 수준을 3년간 유지하는 조건을 제시하여
근로자들 또한 4년간 단체활동 금지
- 대우자동차는 기존모델을 단종 시키지 않고 새로운
형태로 생산
- 기존 모델개량을 시작으로 대우의 신모델인 라노스와
누비라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생산을 시작하여 엔진 및 변속기 공장을 건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가 세계경영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복합적이다. 대우의 공식입장은 무역장벽, 즉 블록돌파의 수단에서 비롯됐다는 것이다. 대우 측의 설명에 따르면 「대외적으로는 WTO의 출범에 따른 무국경화 내지 급속한 개방화추세, 그리고 NAFTA, EU, MERCOSUR등 경제블록화가 가속화하면서 블록내 비즈니스 거점을 세워나가는 것이 불가피하게 됐다.」는게 첫째 이유다. 나. 공격적 시장추구형 동기 대우자동차(주)의 세계경영 전략의 외형적 요체는 해외진출, 즉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및 인도진출
  • 폴란드의 국영기업들의 설비노후와 부실재무구조로 민영화 난항 - 현지생산업체에 대하여 무관세를 적용 *1990년대 경제블록화현상 - 각국의 무역제재등 산업환경의 변화 *대우의 경영목표 - 2000년초 세계10대자동차 시장 진입 *대응방안 - 현지화 통한 시장확보와 비용절감    저개발 성장시장진출, 선진기술 습득    글로벌 네크워크 구축 *유럽진출의 전략점 요충지 2.  현지화의 어려움 •폴란드를 비롯한 동유럽근로자들의 결근율은 보통 8

  • [국제경영]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사례
  • 경영 環境變化에 대해 企業들이 어떻게 조화로운 대응을 해나가느냐가 기업의 글로벌經營戰略의 수립에 중요한 과제로 등장하고 있다.이 같은 논점에서 지금은 대우그룹의 해체로 인해 GM에 매각되었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국 글로벌 기업 중 世界 經營의 선두 주자였던 (주)대우 계열사 중의 하나인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 사례를 통해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과정, 성과를 살펴보고자 한다. 2) 人物 硏究 - 김우중 회

  • [마케팅] 대우의 세계경영 실패 사례 분석
  • 무역의 날 150억 달러 수출의 탑 수상1999년 8월 대우사태로 대우계열사 워크아웃 대상기업으로 지정되어기업개선작업을 진행 2000년 12월 무역부문과 건설부문을 각각 분할하여 (주)대우인터내셔널과 (주)대우건설을 설립, 회사 분할등기 직후 대우(주)는 영업활동이 정지2001년 5월 증권거래소 결정에 따라 상장이 폐지2. 대우가 말하는 세계 경영○ 대우의 세계경영 배경첫째, 대우는 자동차와 전자 등 주요 부문에서 국내시장의 한계를 인식했다. 자

  • [세계경제] 폴란드 경제분석 및 산업분석
  • 목차1. 폴란드의 경제2. 폴란드의 산업구조3. 폴란드의 노동 정책4. 폴란드의 무역5. 폴란드와 EU6. 대우자동차의 폴란드 진출7. 폴란드 경제의 미래1. 폴란드의 경제 (1)폴란드의 경제현황가. 국가개요 . 면적: 31만 2,000km2(한반도의 1.4배) . 위치: 유럽 북동부 . 인구: 3,860만 명(2001년) . 주요도시: WARSZAWA(수도, 164만 명), WROCLAW(64만 명), LODZ(82만 명) 나. 경제지표 . GDP: 2001년 US $ 1,764억(경제성장률 2000년 4.0%, 2001년 1.1%) . 1인당 GDP: US $ 4,570(2001년) .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