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스타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장. 여러분은 누구의 하루를 살고 계십니까?
1-1. 스타에 의존하는 광고가 많은 사회 문화적 배경
1-2. 스타 광고의 양면성
-소비자적 측면
-광고주적 측면
*스타를 배제하고 성공할 수는 없을까?
2장. 소소한 일상의 역습-나는 스타가 아닙니다
2-1. 최근 소비 트렌드는?
2-2. 일반 소비자 참여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의 부상
1라운드- 이영애를 내세운 자이 vs 대림 e 편한 세상
2라운드- 소녀 시대 웅진 코웨이 vs 시후 다큐 웅진 코웨이
3라운드- 빅뱅 옵티머스 빅 vs 아빠의 생일 아이폰
4라운드 - 멜론 시리즈
5라운드 - 후시딘 상처 시리즈
2-3. 일반 소비자 참여 광고의 종류
2-4. 일반 소비자 참여 광고의 효과
-소비자적 측면
-광고주적 측면
3장. 신선함과 식상함의 외줄타기
3-1. 일반 소비자 참여 광고의 방향 제시
3-2. 발표를 마치며
부록.
-일반인 참여 광고 사례
-관련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1-2. 스타 광고의 양면성
-소비자적 측면
긍정적: 소비자에게는 후광 효과를 기대하게 하고, 좋아하는 스타와 동일시 하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하여, 자기 만족의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최근 트렌드를 광고를 통해 알 수 있다.
부정적:소비자적 측면에서도 높은 광고 제작비가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의 가격상승으로 전가되거나, 올바르지 않은 소비욕구를 조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적 측면
긍정적: 광고주로 하여금 단기간에 소비자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고, 구전 마케팅 기회의 증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의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용을 통해 광고 실패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부정적: 지나친 스타 광고는 광고주에게 그늘효과, 그림자 효과, 간섭 현상을 초래하게 된다.
2장. 소소한 일상의 역습-나는 스타가 아닙니다
2-1. 최근 소비 트렌드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 -------------------------> ‘소비자 참여’
☞ 생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로서의 소비자
요즈음의 소비자는 과거보다 똑똑하다. 그리고 미래의 소비자는 지금보다도 더 똑똑해질 것이다.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약자의 입장이었던 과거의 소비자와는 다르게 적극적으로 생산에 의사 및 의견을 제시하고 참여하는 소비자의 역할이 점점 강조될 것이다. 기업의 신제품 개발에 참여하고,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통해서 제품의 단점과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의 활동에 소비자가 주역이 될 것이다. 미래에는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협력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기업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제품이 출시되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세스가 일반화 될 것으로 예측된다.
☞ 프로슈머 2.0 시대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허경옥 외 <소비자 트렌드와 시장> -교문사-
김재휘 외 <광고 심리학> - 커뮤니케이션북스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112420151
http://naver.tvcf.co.kr
http://qtv.freechal.com/
http://blog.naver.com/kgh4525?Redirect=Log&logNo=110049171644&vid=0
http://www.iope.co.kr/iopestory/index.html
http://blog.naver.com/vhtm2547?Redirect=Log&logNo=140092013271&vid=0
http://www.mk.co.kr
http://club.cyworld.com/Club/Board/General/ListNormal.asp?club_id=55032336&board_no=3&list_type=2&cpage=1&search_block=1&Scpage=&search_type=&search_keyword=&board_type=1&show_type=1&headtag_seq=#
자료평가
- ppt 참조하라면서 ppt는 ㅇ없는대ㅡㅡ
- odri***
(2012.11.11 22:40: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