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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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
노출
주의
이해
2. 개인의 정보처리과정 분석
3. 질의 응답
본문내용
인지심리학 측면에서 지각에 해당.
지각개인이 자극물의 요소들을 통합하여 조직화하고 나름대로 해석하는 과정.
지각적 조직화
원리: 단순화, 완결, 집단화(근접성,유사성,연속성), 형상과 배경
지각적 해석
지각적 범주화(스키마)
지각적 추론

우연적 노출 (TV 시청 하다가)

저관여 상태 (비자발적 주의)

광고의 특이성 (아다다다다)


감각적 요소 (청각)
호기심 유발 But,
관심이 제품구입으로 이어지지는 못함

새로운 스키마 (SKT는 창의적인 기업,
즐거움을 주는 기업,
호감 가는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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