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의 마케팅전략 -퓨전 및 퓨전파워 코리아 한정판 제품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Product
1. 제품
2. 브랜드
Ⅱ. Price
Ⅲ. Place
Ⅳ. Promotion
1. 광고
2. 홍보(PR)
3. 판매촉진
Ⅴ. People
Ⅵ. 결론 및 제안방향
본문내용
2. 브랜드
1) 브랜드 자산: 면도기 시장에서 질레트 자체에 대한 브랜드 자산의 가치는 매우 높은 편이다. 인터브랜드에서 2009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는 4% 상승한 세계 13위(228억 달러)로 조사되었다.
2) 브랜드명 선정: ‘질레트 퓨전 코리아’의 상표는 먼저 회사의 이름인 ‘Gillette’(창립자의 이름을 따서 최초 제작)를 사용해서 질레트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이용했다. 그리고 ‘Fusion’을 붙여 제품의 특징인 정면의 5중 날과 후면의 1중 날이 합쳐진다는 의미, 이전의 질레트 마하3에 새로운 기술이 융합되었다는 의미의 퓨전을 추가했다. 그리고 ‘Korea Edition’을 넣어서 한정판 제품을 강조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굵고 단단함이 느껴지는 글자체의 로고를 사용하여 남성다움을 한층 부각시켰다. 색깔 선택에 있어서도 ‘Gillette’는 흰색, ‘Fusion’은 파란색, ‘Korea Edition’은 노란색을 사용하여 주황색을 기본 배경으로 해서 적절히 어우러져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나타냈다.
<질레트 퓨전 코리아 로고>
3) 브랜드 인지도: 4월에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아래와 같이 나타났다. 각 연령별로 살펴봤을 때는 다소의 차이가 발생하지만 전체적으로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높게 조사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 제품의 장점은 대부분 선도회사가 처음으로 시장을 창출했기 때문에 후발주자들이 웬만한 마케팅 활동을 해도 시장점유율에 변화가 없다. 장사가 잘 되는 것을 보고 후발주자들이 광고비를 퍼부으며 유사제품을 내놓지만 시장만 키워 주고 시장점유율은 제자리 걸음만 한 사례가 많다. 브랜드 자산은 오늘날 기업 경영에서 가장 관심도가 높은 분야 중의 하나이다. 최근의 업계 동향이나 대중매체의 보도 등을 봐도 브랜드 전략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

  • 체험마케팅에 대해서
  • 중심으로 전시되어 있고, 고객에게 가상의 생활방식을 제시하고 있다.이케아의 팸플릿은 자사의 제품들을 ‘하루 동안의 여행’, ‘야외의 즐거움’과 같은 소비상황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거기서 이케아는 “그릴에 몇 개의 티본 스테이크를 올려놓고 이웃을 초대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3)고객은 이성적이면서 감정적인 동물이다.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이성적일 뿐만 아니라 감성적 존재라는 가정한다. 소비자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및 변질.622.3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66Ⅲ 결론.681 국제화 시대의 마케팅전략.681) 글로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전략의 패러다임을 브랜드 중심 경영으로 이동기업의 경쟁우위 선점을 위해 파워 브랜드 구축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 브랜드 가치 중심의 경영은 토털 경영차원에서 접근해야 한다.-기업경영의 중심을 브랜드 경영으로 전환-브랜드 경영을 전사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최고경영자의 인식 전환과 적극적 지원 필요-브랜드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적적한 마케팅PR브랜드와 자산구축의 필요성브랜드정의 : 브랜드는 기업과 고객간의 신뢰를 자본화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마케팅 전략을 깊이 분석했다. 디즈니사의 전략은 극장 입장권 수입에 의존하는 대신 DVD와 캐릭터상품 등 수익원을 다양화하는 것. 레알 마드리드도 구단의 전통적인 수입원인 입장권 판매와 방송 중계권료에서 탈피하려고 했다. 티셔츠, 모자, 시계 등 레알 마드리드 상표가 부착된 상품을 개발했다. 레알 마드리드를 통해 자사제품 홍보를 원하는 기업들이 기탁하는 후원금 수입도 급증했다. 또 가격은 비싸지만 특별한 서비스를 원하는 팬들을 고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