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코카콜라와 펩시 인도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hat is Coca-cola & Pepsi?
2.Difference in Marketing
3.인도시장 진출 배경
4.진출 후 각 기업의 마케팅
5.농약 콜라 사태 발발
6.문제 풀이
7.Q & A
본문내용
Donald Kendal, 미소정상회담에서 소련수상에게 펩시를 시음하게 함으로써 인지도를
얻기 시작

현재 탄산음료 시장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콜라와 끊임없는 경쟁을 하고 있음

콜라 – 펩시에 대한 견제 및 브랜드 1위
위치고수

펩시 – 콜라가 아직 우위를 점하지 못한
시장 진출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를 고려하여
과일 주스 등 제품 다각화 추진
청소년 층에 집중적인 홍보 실시
크리켓 선수를 광고에 등장시킴
인도 민간 및 공공 기업과
합작하여 현지의 호응 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코카콜라사에 입사한 그는 코카콜라의 비밀스런 처방을 알고 있는 몇 안되는 사람 중 한 명이었다. 뛰어난 능력으로 Woodruff의 측근이 되었고 경영최고책임자(CEO)자리까지 오른 그는 다이어트 코크(Diet Coke)를 시장에 내놓아 큰 성공을 거둔다. 콜롬비아 영화사를 7억 5천만불($750 million)에 사들여, 1989년 34억불($3.4 billion)으로 되판 것도 그의 솜씨였다. 2) 펩시 콜라North Carolina에서 1866년 태어난 Caleb G. Bradham이 발명했다. 그도 Pemberton과 마찬가지로 의대를

  • [국제마케팅] 인도시장의 펩시콜라
  • 국제경영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크게 영향을 미친다. 이는 전반적인 영향과 함께 마케팅믹스의 구체적 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반정치적 환경은 시장 선정, 진입방법 결정 등 국제마케팅 활동의 전략적 의사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좁은 의미의 국제마케팅믹스 전략에는 상대적으로 영향 정도가 덜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전세계 청량음료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코카콜라와 펩시 두 회사가 인도 시장에 진출하면서 겪게 되는 진입장벽

  • [광고론] 다국적기업의 국내진출광고와 국내기업의 해외진출광고
  • 국제광고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국내기업도 또한 해외시장을 무대로 광고진출을 하고 있다. 그러면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출광고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반대로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광고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러한 국제광고들을 간단히 분석해 보고자 한다. 본론I- 다국적기업의 국내진출 광고다국적기업의 국내진출광고는 여러 가지가 있다. IIBM, KENT, BMW, KFC, 코카콜라, 맥도널드, 펩시, 나이키, 벤츠, 마이크로소프트, 말보로,

  • 코카콜라 펩시 비교마케팅 코카콜라 기업분석 코카콜라 전략사례 펩시 경영사례 펩시 성공전략 펩시 현지화전략
  • 펩시 콜라라는 상호 명으로 1903년 정식으로 미국에서 판매2) 콜라시장의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코카콜라에게 도전장을 내밈5) 코카콜라와 같은 해외의 특정 회사에 원액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징 전략 혹은 M&A를 통한 해외진출 전략 사용3) 저가격 정책과 코카콜라가 간과했던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을 구사4) 해외 진출 시 현지화를 최우선으로 고려2. 국가별 Coke와 Pepsi의 전쟁2-1. 미국 시장환경분석세계 제 2차 대전이 종결된 1960년

  • [국제경영] 베네통의 인도시장 성공사례 분석
  • 인도인들의 문화적 특성들이 주로 작용하였을 것이다. 인도인들은 자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며 외국물품 보다는 자국의 상품을 애용하는데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오랜 기간 동안 베네통은 의류업계에 진출을 손쉽게 이루지 못한 것이다. 일례로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료 브랜드로써 유명한 기업들이지만 유독 인도시장에서만큼은 광적인 광고물량과 온갖 프리미엄 옵션을 제시하고도 약 30년간을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