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에스티 로더 Estee Lauder, 시세이도 글로벌 화장품 시장세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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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토론문제 Ⅰ
1-1. 대륙별 화장품 선호제품
1-2. 국가별 화장품 유형점유율
1-3. 국가별 여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과 화장품 선호도
2. 토론문제 Ⅱ
2-1. Estée Lauder 기업소개
2-2. 중국의 화장품시장 현황
2-3. Estée Lauder의 중국시장 공략
2-4. 결론
3. 토론문제 Ⅲ
3-1. 시세이도 기업소개
3-2. 아시아시장 감성ㆍ기술 마케팅 성공사례
3-3. 결론
본문내용
창 업 1946년
취급상품 화장품, 향수, 뷰티제품
점 유 율 세계 화장품 시장 점유율 4위 (140개국)
프레스티지 브랜드 점유율 60%
매출액 73억 달러
주요브랜드 27개 브랜드 소유, 운영


유통경로 점유율(%) 연간성장률(%)
(‘05~’08) 특징
백화점 44.3 18.1 • 제품풍부 프리미엄 제품위주
• 서비스 품질에 대한신뢰도 높음
슈퍼마켓 21.4 20.1 • 제품구색풍부, 단독적인 판매대 가능
• 중저가 경쟁이 치열함
직접판매
(방판) 19.1 7.4 • 직접판매 허가로 최근 성장
전문점 5.8 17.6 • 브랜드숍과 종합전문점 글로벌 체인
• 외국계 기업이 대거진출
약국 3.7 18.6 • 수입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등 판매
홈쇼핑/
인터넷 0.9%/0.7 2.4/27.1 • 인터넷에 대한 신뢰도 개선으로
성장성이 큰 블루오션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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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의 화장품 시장
  • 시장 영향력은 그리 크지 않음- 브랜드 영향력이 낮은 중국 본토 브랜드들은 중저가화장품 시장에 집중하고 있음○ 외국 화장품 브랜드들은 현지화 된 제품을 빠르게 출시- 중국 현지 공장 및 R&D 센터를 설립→ 중국 본토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함- 실례로 시세이도(SHISEIDO)의 AUPRES, KOSE의 RECIPE→ 중국 소비자를 겨냥해서 런칭한 중국 내수 전용 화장품임□ 화장품 산업 발전과 함께 시장 구조도 세분화됨○ 샴푸 등 일용화학제품 시장-

  • 샤넬 국제경영전략
  • 에스티로더 (ESTEE LAUDER)ELCA 그룹은 1946년 에스티 로더 씨가 창립한 글로벌 화장품 그룹으로 미국 뉴욕에 본 사를 두고 있다. 에스티 로더를 비롯한 크리니크아베다바비브라운아마리스 등 약 20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150여개국에 진출해있는 ELCA는 스킨케어메이크업향수보디라인 등 4가지 라인의 고급 제품으로 전세계 프레스티지 화장품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① 무료 샘플증정 행사 최초 도입 백화점 입점 성공창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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