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YG엔터테인먼트 일본 음악시장 진출 성공과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한류열풍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해외 진출
2. 엔터테인먼트 정의와 현 위치
3. YG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Ⅱ. 본 론
1. 일본 음반 시장 환경과 진출 과정
1) 일본 음반 시장 환경
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과정
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공 요인
1) 기획단계
2) 제작단계
3) 앨범 발매 및 활동 단계
4) 기타 마케팅 전략
3.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과
1) 재무적 측면
2) 비재무적 측면
Ⅲ. 결 론
새로운 기회와 YG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또, 메이커(발매원)별은, 선두의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580억 엔(전년대비 3·9% 감소), 동방신기와 엑자일이 호조였던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가 460억 엔(동8·6% 감소), 카라, 소녀시대 등 K-POP 걸그룹 선풍을 주도한 유니버설 뮤직 재팬이 386억 엔(동11·3% 감소)으로 이른바 빅 3로 불리는 상위 3사는 전년과 동일. 4위의 제이 스톰(216억 엔, 10·3% 증가)과 6위의 킹 레코드(141억 엔, 36·6% 증가)는, 각각 아라시와 AKB48의 활약으로 매상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전년 4위였던 EMI 뮤직 재팬은 164억 엔(동30·3% 감소)으로 사장의 자살이라는 악재 속에 주력 아티스트들의 부진까지 겹쳐 전년보다 1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요약하자면 일본 음악 소프트 시장은 총 3322.4억 엔(전년대비 5·4 감소)으로 겉으로는 내림세를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이지만, 2009년의 9·0% 감소로부터 3·6% 개선된 실적으로 수년간 이어져 오던 큰 폭의 내림세에 제동을 건
것만으로도 상당히 선방한 해였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앨범 시장은 밀리언이 단 1작품(아라시의 '僕の見ている風景')이었을 정도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일본에서 그나마 인기 있다고 하는 아티스트들도 20~30만 장대에 머무르고 있어, 15만 장의 매상고로도 연간 차트 50위권 내에 들 수 있는 형국. 그런 면에서 최근 '걸즈 토크' 앨범이 25만 장을 돌파, 30만 장대로 순항하고 있는 카라의 선전은 실로 놀라운 수준이다. (소녀시대 '훗'은 15만 장 돌파) 올해는 엑자일의 신보를 비롯해 아이코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베스트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라 그렇게 부정적이지만은 않다.
싱글 시장도 갈수록 부진한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아라시와 AKB48의 맹활약으로 말미암아 5년 만의 플러스 성장이라고 하는 놀랄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역시 그 기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상당히 고무적인 사실은 이른바 고가 아이템으로 불리는 음악 DVD, 블루레이의 성장세이다. 3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로 거의 시장 자체가 고사되었다고 해도 무방한 국내와는 달리 재생기 시장 확대와 더불어 리스너들의 소비문화가 정비례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2010 일본 음악 시장은 앨범은 하락세, 싱글&음악 DVD는 상승세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음악 소프트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항목에서는 부진이 이어졌다.
바로 챠쿠우타 및 PC 배신(MP3) 등을 총괄한 음원 시장이다. (약 900억 엔대의 시장 규모) 일본의 음원 시장은 최근 몇 년간 비약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었지만[(챠쿠우타가 8할), PC 배신(MP3)이 2할)] 작년 그 성장세가 한풀 꺾이며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고 한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배일현(2008년) 일본시장에서의 한류확산 전략에 있어서 문화콘텐츠 제품의 매개적 역할
KOTRA & globalwindow.org
서울경제 [에셋 플러스] 이달의 IPO기업 ‘YG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공화국 연구소 - 아이돌 기획사 열전 : YG엔터테인먼트
http://lovesora328.tistory.com/108
http://ssbr.tistory.com/39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27&mnno=1899&no=42118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27&mnno=1869&no=22893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17&cm=기업·경영 &year=2011&no=146187&relatedcode=&sID=501
http://oeker.net/gnuboard4/bbs/board.php?bo_table=japan&wr_id=388076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iew?cateid=1070&newsid=20111001150709347&p=jpnews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iew?cateid=100029&newsid=20110906143201184&p=startoday
http://dart.fss.or.kr
http://www.ygfamil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