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YG엔터테인먼트 일본 음악시장 진출 성공과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한류열풍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해외 진출
2. 엔터테인먼트 정의와 현 위치
3. YG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Ⅱ. 본 론

1. 일본 음반 시장 환경과 진출 과정
1) 일본 음반 시장 환경
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과정

2.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공 요인
1) 기획단계
2) 제작단계
3) 앨범 발매 및 활동 단계
4) 기타 마케팅 전략

3. 일본 음반 시장 진출 성과
1) 재무적 측면
2) 비재무적 측면

Ⅲ. 결 론

새로운 기회와 YG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또, 메이커(발매원)별은, 선두의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580억 엔(전년대비 3·9% 감소), 동방신기와 엑자일이 호조였던 에이벡스 그룹 홀딩스가 460억 엔(동8·6% 감소), 카라, 소녀시대 등 K-POP 걸그룹 선풍을 주도한 유니버설 뮤직 재팬이 386억 엔(동11·3% 감소)으로 이른바 빅 3로 불리는 상위 3사는 전년과 동일. 4위의 제이 스톰(216억 엔, 10·3% 증가)과 6위의 킹 레코드(141억 엔, 36·6% 증가)는, 각각 아라시와 AKB48의 활약으로 매상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전년 4위였던 EMI 뮤직 재팬은 164억 엔(동30·3% 감소)으로 사장의 자살이라는 악재 속에 주력 아티스트들의 부진까지 겹쳐 전년보다 1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요약하자면 일본 음악 소프트 시장은 총 3322.4억 엔(전년대비 5·4 감소)으로 겉으로는 내림세를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이지만, 2009년의 9·0% 감소로부터 3·6% 개선된 실적으로 수년간 이어져 오던 큰 폭의 내림세에 제동을 건
것만으로도 상당히 선방한 해였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앨범 시장은 밀리언이 단 1작품(아라시의 '僕の見ている風景')이었을 정도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일본에서 그나마 인기 있다고 하는 아티스트들도 20~30만 장대에 머무르고 있어, 15만 장의 매상고로도 연간 차트 50위권 내에 들 수 있는 형국. 그런 면에서 최근 '걸즈 토크' 앨범이 25만 장을 돌파, 30만 장대로 순항하고 있는 카라의 선전은 실로 놀라운 수준이다. (소녀시대 '훗'은 15만 장 돌파) 올해는 엑자일의 신보를 비롯해 아이코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베스트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라 그렇게 부정적이지만은 않다.
싱글 시장도 갈수록 부진한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아라시와 AKB48의 맹활약으로 말미암아 5년 만의 플러스 성장이라고 하는 놀랄만한 성적을 기록했다. 역시 그 기세는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상당히 고무적인 사실은 이른바 고가 아이템으로 불리는 음악 DVD, 블루레이의 성장세이다. 3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로 거의 시장 자체가 고사되었다고 해도 무방한 국내와는 달리 재생기 시장 확대와 더불어 리스너들의 소비문화가 정비례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2010 일본 음악 시장은 앨범은 하락세, 싱글&음악 DVD는 상승세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음악 소프트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항목에서는 부진이 이어졌다.
바로 챠쿠우타 및 PC 배신(MP3) 등을 총괄한 음원 시장이다. (약 900억 엔대의 시장 규모) 일본의 음원 시장은 최근 몇 년간 비약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었지만[(챠쿠우타가 8할), PC 배신(MP3)이 2할)] 작년 그 성장세가 한풀 꺾이며 마이너스 실적을 기록했다고 한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배일현(2008년) 일본시장에서의 한류확산 전략에 있어서 문화콘텐츠 제품의 매개적 역할
KOTRA & globalwindow.org
서울경제 [에셋 플러스] 이달의 IPO기업 ‘YG엔터테인먼트’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공화국 연구소 - 아이돌 기획사 열전 : YG엔터테인먼트
http://lovesora328.tistory.com/108
http://ssbr.tistory.com/39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27&mnno=1899&no=42118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27&mnno=1869&no=22893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17&cm=기업·경영 &year=2011&no=146187&relatedcode=&sID=501
http://oeker.net/gnuboard4/bbs/board.php?bo_table=japan&wr_id=388076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iew?cateid=1070&newsid=20111001150709347&p=jpnews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iew?cateid=100029&newsid=20110906143201184&p=startoday
http://dart.fss.or.kr
http://www.ygfamil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M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음악, 해외음반 라이센싱, 출판 등의 기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TV Production, International Academy, I‐Scream등의 신규 사업을 정착시키고 최종적인 해외진출을 위해 SM Japan, China, Hollywood등의 현지회사를 설립하는 등의 움직임도 보이고 있다. SM 엔터테인먼트는 다른 한국의 연예업체들이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을 때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렸으며 남들보다 앞서간 글로벌화 전략의 성공으로 문화산업 수출의 선도자로써 인정받고 있다. 지난 2001년 일본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제 및 목표 1.해외직

  • YG엔터테인먼트 국제전략 사례분석
  • YG엔터테인먼트사례분석목차Ⅰ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Ⅱ본론1. 성공지표2. 경쟁사분석3. SWOT분석4. STP전략5. 4P분석6. 성공요인Ⅲ결론1. 제언Ⅳ부록1. 참고자료Ⅰ서론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

  • 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SM Entertainment 경쟁우위전략(해외시장전략)- 목 차 -선정동기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
  • 성공적 글로벌 진출을 이루었다고 자부합니다.보내 주신 성원에 힘입어 YG는 더 큰 시장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다변화된 사업을 개발, 회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YG는 계속해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여러분의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YG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양 민 석1. 기업소개 – MISSON 개요중장기 경영목표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