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락앤락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1. lock&lock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재무정보
(4) 사업영역
2. lock&lock의 해외진출현황 및 배경
(1) 해외진출현황
(2) 해외진출배경
3. lock&lock의 해외진출 시 시장상황 및 진출장벽
(1) 미국시장
(2) 중국시장
4. lock&lock의 성공전략
(1) 미국시장
(2) 중국시장
5. 수출장벽 해결방안(우리의견)
- 본문내용
-
(4) 사업영역
락앤락의 사업영역은 플라스틱 이외에 보온병, 보냉병, 야외용 도시락등의 아웃도어 용품과 쿡플러스, 쿡플러스 비타민등의 조리용품, 리빙박스, 스마트백, 빈등의 생활용품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신제품을 출시하여 주방생활용품 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주방생활용품 전 분야로 넓어지고 있으며, 국내 뿐만이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시장 지배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2. lock&lock의 해외진출배경 및 현황
(1) 해외진출 현황
락앤락 밀폐용기는 전 세계 100여 개국의 주부들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 이다. 또한, 국내를 포함해 중국 4개 지역 및 베트남에서 그 생산기지를 두고 있으며, 90여 개의 해외 직매장을 갖춘 다국적 기업이다. 미국, 유럽, 중국 등 지구촌 곳곳에서 매진 신화를 창조하며 국내시장에 앞서 해외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락앤락은 해외 생산 및 판매 기지를 확대하고 글로벌 현지 마케팅 강화를 통해 더욱 넓은 곳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좀 더 구체적인 락앤락의 수출국을 살펴보면 북 아메리카 3개국, 동유럽 15개국, 아프리카 7개국, 중앙 아메리카 17개국 중동 13개국, 남 아메리카 9개국, 아시아 19개국을 수출국으로 두고 있다.
(2) 해외진출 배경
(1) 저조한 국내 판매
한국에서는 락앤락이 전국 월 매출액이 고작 3,000만원 정도에 이르는 아주 저조한 수준이었다. 시장이나 백화점에서 팔리는 제품보다 월등하게 우수하며 기존 외국 브랜드 보다 저렴한데도 불구하고 초기 한국 실패의 이유는 주부들의 구매 습관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고가 제품인 외국 제품 이외에는 특별히 찾는 제품도 없고 바라는 디자인도 없고 고관여 제품이 아닌 반찬통에 있어서 구매란 습관적으로 쓰던 제품을 그대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한다고 해도 눈길을 주지 않았던 것이다.
- 참고문헌
-
- 출처 -
① http://www.locknlock.com/main/main.asp 락앤락 홈 페이지,
② 이코노미 플러스
한국기업 중국 시장 공략 성공스토리
2011년10월 통권 84호
http://economyplus.chosun.com/special/special_view_past.php?boardName=C01&t_num=5068&img_ho=74
③ 이노코미 플러스-2010년12월 74호
http://economyplus.chosun.com/special/special_view_past.php?boardName=C01&t_num=5068&img_ho=74
④ 경제 위기 돌파구 - 중국 내수시장 <중> 다른 업종과 연합하라
[중앙일보] 입력 2009.03.30 00:37 / 수정 2009.03.30 00:48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549802
⑤ 파이낸셜뉴스
락앤락, 중국 가맹사업 시작..성장모멘텀
기사입력2011-10-23 13:27기사수정 2011-10-23 13:27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111023132735&cDateYear=2011&cDateMonth=10&cDateDay=23
⑥ 신화창조의 비밀 (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기) 저자 김용준(성균관대학교 겨영학 교수)>
⑦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 (락앤락의 해외마케팅 전략)>
⑧ 전자공시시스템 락앤락 사업보고서
자료평가
- 흠 자료 괜찮네요 잘 쓸게요
- hjw4***
(2014.05.06 19:59:22)
- 좋네요 좋아요 조아조아
- sttr***
(2013.10.27 14:57: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