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롯데리아 홈서비스 수요 촉진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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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JUMP UP 소개


2. 프로젝트 동기


3. 프로젝트 목적


4. 실증 모델
① 변수
② 모델에 관한 설명

5. DATA
① Data 수집 방법
② Data 요약

6. 분석결과
① 데이터 분석 결과 의미
② 회귀 분석
- 홈서비스 이용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

7. 결론
① 분석 결과
② 느낀점


본문내용


5. Data

① Data 수집 방법: 서울, 인천 부근 또한 번화가를 중심으로 하여 약 300명 정도를 대상으로 데이터를 수집 또한 Google을 이용한 온라인 설문조사 데이터를 수집하여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설문을 조사하였으며 설문 시작과 함께 소개를 한 후 취지를 말씀드렸더니 조금이나마 경계심을 풀며 설문에 응해주셔서 생각보다 용이하게 하였다. 설문지 수집 시 주의하였던 부분은 설문지가 섞이지 않도록 하였고, Limdep과 Excel의 호환이 되지 않아 설문지 입력을 전부 직접 입력하는 부분에서 오류가 나지 않도록 하였다.

② 요약

X1은 양-범주 Data로서 숫자요약 및 표 요약(FT, RFT, CFT, CRFT)이 가능한 자료다.

옆 표는 X1을 막대그래프로 요약한 결과로서,
응답
FT (응답자 수)
RFT (%)
CFT (축적)
CRFT(축적 %)
⓵ 주 3회 이하
84
.2924(29%)
88
.2924 (29%)
⓶ 주 4회
44
.1462(15%)
132
.4385 (44%)
⓷ 주 5회
45
.1495(15%)
177
.5880 (59%)
⓸ 주 6회
30
.0997(10%)
207
.6877 (69%)
⓹ 주 7회 이상
94
.3123(31%)
301
1.0000 (100%)
매 주 평균 외식 식사 횟수가 3회 이하와, 7회 이상으로 양 가장자리에 치우친 극단적인 결과를 나타내주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평균(Mean)은 3회이나, 표준편차가 1.64정도로 각 항목 간 편차가 심한 값을 나타내고 있다.


X2는 비순서질-범주 Data로서 최빈값(Mode)과 표(FT, RFT)로 요약 할 수 있다.

설문 대상자들이 가장 많이 대답한 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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