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남성화장품 시장분석과 맨스튜디오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중국의 고소득층 소비자
2.1 고소득층 소비자의 정의
2.2 고소득층 소비자의 특징과 소비성향
3. 중국의 화장품 산업동향
4. 중국의 남성화장품 시장분석
4.1 중국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가
4.2 중국의 남성 화장품 시장 현황
5. 남성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현황
5.1 미샤옴므
5.2 기타 브랜드
6. 진출전략 - 맨스튜디오
6.1 맨스튜디오의 소개
6.2 맨스튜디오의 진출방식 설정
6.3 맨스튜디오의 SWOT 분석
6.4 STP 분석에 따른 목표시장 설정
6.5 마케팅 믹스 전략(4P)
7. 결론
- 본문내용
-
○고소득층의 소비성향
첫째, 명품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선호경향이 강하다.
고소득층 소비자가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먼저 중국인의 자기과시적 현시소비성향(conspicuous consumption)이다. 중국인들은 체면을 중시한다. 명품은 고소득층에게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과시하고 주변사람들에 비해 자신의 신분을 한단계 높게 보이도록 해준다. 다음으로 중국인의 삶의 질과 가정의 행복을 추구하는 성향이다. 삶의 여유와 개인의 가치를 중시하는 서구문화의 유입과 가정을 중시하는 동양적 문화가 결합되어 삶의 질과 가정의 행복을 추구하는 중국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둘째, 고소득층에게 있어 쇼핑은 일종의 여가 활동이다. 이들은 소득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구매결정이 비교적 빠르고 유행ㆍ개성에 따라 상품ㆍ서비스를 구입하는 즉흥적이고 감성적인 소비패턴을 보이며, 가격보다는 품질, 디자인, 브랜드 파워를 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따라서 고급제품이나 사치재를 판매하는 국내외 기업들은 이들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부자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3. 중국의 화장품 산업동향
○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화장품시장.
2008년 중국 화장품 시장은 세계금융위기에도 20%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해 총 생산규모 3200억 위안, 37%의 이윤을 낸 것으로 조사되었다.
2004~09년 중국 화장품시장 매출동향
(단위 : 억 위안)
- 참고문헌
-
<참고문헌>
McKinsey 쿼털리 7월호 ‘Understanding China's Wealthy'
Mckinsey Global INstitute "Preparing for China's Urban Billion'
인천발전연구원 ‘중국 고소득층의 특징과 소비행태’
<참고사이트>
코트라 http://www.kotra.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바이두 http://www.baidu.com/
맨스튜디오 http://www.manstudio.co.kr/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신문자료>
헤럴드 경제 - ‘네오팜 남성화장품 시장진출’, 2010-10-04 09:41, 황혜진 기자
매일경제, '中 남성 피부 가꾸기 한창'[FT], 2010.05.19
서울경제, '中시장 진출 화장품株 관심을', 2010.05.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