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현대 자동차
2. 현대 자동차의 해외 진출 현황
-글로벌 생산
-글로벌 판매
-경영 성과
3. 인도 자동차 산업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징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 인도 자동차 시장의 전망
4.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단독 투자 전략
-4P 전략
-자동차 출시 전략
5. 인도시장내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
6. 현재 인도에서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차종
-이온(EON)
-아이텐(i10)
-아이트웬티(i20)
-베르나(Verna)
-쌍트로(Santro)
7. 향후 과제
8.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중ㆍ대형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총판매대수가 증가한 것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적인 원가 혁신 활동 및 플랫폼 통합을 통한 유ㆍ무형적 시너지 확대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원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75.7%를 기록했다. 신차 출시를 통한 제품 경쟁력이 강화되고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4% 증가한 3조 2,266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8.8%로 이는 전년 동기(7.0%) 대비 1.8% 개선된 것이다.
경상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늘었다. 경상이익 및 순이익은 미국ㆍ중국 등 해외 공장 및 자회사 실적 개선에 따른 지분법 이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8%, 77.8% 증가한 6조 3,079억 원과 5조 2,670억 원을 기록하였다.
<출처: 현대자동차 홍보 사이트(http://pr.hyundai.com/)>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쾌거
현대자동차는 2010년에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습니다. 2005년 84위로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상승시켜온 현대차는, 2010년 전체 순위 65위, 브랜드 가치 미화 50억 달러로, 2009년 대비 9.3%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는 업계 평균 2.8%에 비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중국과 미국 및 신흥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덕분이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세계인의 마음속에 “현대자동차하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공식을 새기기 위해 품질 향상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 참고문헌
-
8. 참고 자료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
한국수출입은행
KIET 프랑스대외무역진흥공사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KPMG‘ India Automotive Study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Society of Indian Automotive Manufacturers)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국제 경영론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윤동진)
이장로. 국제마케팅. 무역경영사
하영명․차태훈, "현대 자동차, 그리고 인도." 경영교육연구 참고
최인웅 기자, 현대차 신형 경차 '이온', 내달부터 인도서 판매, 2011.09.22.
김도형 기자, 현대 ‘베르나’ 앞세워 인도시장 공략 강화, 2011.5.12
김옥희 기자, 인도 생산 현대차 '쌍트로', 수출 50만대 돌파, 2011.2.24
네이버(www.naver.com)
구글(www.google.com)
다음(www.daum.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