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현대 자동차

2. 현대 자동차의 해외 진출 현황
-글로벌 생산
-글로벌 판매
-경영 성과

3. 인도 자동차 산업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특징
- 인도 자동차 시장의 현황
- 인도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 인도 자동차 시장의 전망

4.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단독 투자 전략
-4P 전략
-자동차 출시 전략

5. 인도시장내 현대 자동차 성공요인

6. 현재 인도에서 출시되고 있는 현대자동차 대표차종
-이온(EON)
-아이텐(i10)
-아이트웬티(i20)
-베르나(Verna)
-쌍트로(Santro)

7. 향후 과제

8. 참고 자료

본문내용
중ㆍ대형차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총판매대수가 증가한 것이 원인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적인 원가 혁신 활동 및 플랫폼 통합을 통한 유ㆍ무형적 시너지 확대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원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75.7%를 기록했다. 신차 출시를 통한 제품 경쟁력이 강화되고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4% 증가한 3조 2,266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8.8%로 이는 전년 동기(7.0%) 대비 1.8% 개선된 것이다.
경상이익과 순이익도 크게 늘었다. 경상이익 및 순이익은 미국ㆍ중국 등 해외 공장 및 자회사 실적 개선에 따른 지분법 이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8%, 77.8% 증가한 6조 3,079억 원과 5조 2,670억 원을 기록하였다.

<출처: 현대자동차 홍보 사이트(http://pr.hyundai.com/)>


-6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선정된 쾌거
현대자동차는 2010년에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습니다. 2005년 84위로 처음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래 꾸준히 순위를 상승시켜온 현대차는, 2010년 전체 순위 65위, 브랜드 가치 미화 50억 달러로, 2009년 대비 9.3%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는 업계 평균 2.8%에 비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중국과 미국 및 신흥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덕분이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세계인의 마음속에 “현대자동차하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공식을 새기기 위해 품질 향상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



참고문헌
8. 참고 자료

현대자동차 홍보사이트(http://pr.hyundai.com/)
한국수출입은행
KIET  프랑스대외무역진흥공사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KPMG‘ India Automotive Study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 Society of Indian Automotive Manufacturers)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국제 경영론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전략과 애로사항 극복과정 (윤동진)
이장로. 국제마케팅. 무역경영사
하영명․차태훈, "현대 자동차, 그리고 인도." 경영교육연구 참고
최인웅 기자, 현대차 신형 경차 '이온', 내달부터 인도서 판매, 2011.09.22.
김도형 기자, 현대 ‘베르나’ 앞세워 인도시장 공략 강화, 2011.5.12
김옥희 기자, 인도 생산 현대차 '쌍트로', 수출 50만대 돌파, 2011.2.24
네이버(www.naver.com)
구글(www.google.com)
다음(www.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해외 직접 투자의 전략 및 성공사례(한국타이어 중국진출,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중심)
  • 경영 현지인의 소득수준에 맞는 제품개발 전략이 필요.현지시장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량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공략이 중요.근로자들에 대한 꾸준한 교육과 대화로 사기 진작.복지시설, 장학금제도 마련 등의 활동으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음.결 론사례를 통해 얻은 해외직접투자 성공 전략 방안3. 세계화 및 현지화의 공존4.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글로벌경영을 위해서는 정보처리와 통신망을 일체화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

  • [국제경영]자동차산업의 해외진출- 현대자동차와 대우자동차를 중심으로
  • 투자방식을 택함으로서 위험을 최소화한다. 이러한 개도국에의 직접투자를 통해 선진기업과의 정면대결을 회피하고 신흥시장의 선점효과를 확보하며,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학습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그 이후 현대자동차는 중국, 인도등지에 대규모의 투자를 하게 되는데, 개도국에서 쌓은 직접투자의 경험, 개도국들의 완성차 수입규제 움직임, 경쟁업체들의 진출 등이 그 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이에 비하여 대우자동차는 “세계경영”이라는 기

  • [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인도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한 중국, 자동차시장의 선도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시장에 현대자동차가 어떠한 해외진출 전략을 취하였는지 알아보겠다.해외직접투자오늘날 국제화가 진행되면서 해외직접투자는 무역보다도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여 지역 간 경제통합과 세계화를 주도하고 있다. 해외직접투자란 기업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자본, 경영노하우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시켜 해외현지의 생산요소인 노동, 토

  • [경영]현대자동차 북미시장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 진출이 시작되었다.현대는 ‘포니’를 판매하며 초기 3개월간 200만 캐나다달러의 광고비를 투입했다. 그리고 캐나다의 혹한에도 안정적일 수 있도록 성능을 시험하고, A/S에 만전을 기하는 등 최선을 다했다.현대자동차 ‘포니’의 북미시장 진출은 국제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초기의 적극적인 투자, 광고를 비롯한 마케팅 방법, 그리고 고객만족주의까지 국제경영의 모범사례(Best Practice)이기 때문이다.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인도를 지목할 만큼 잠재력이 큰 나라가 바로 인도 이다.특히 앞으로 인도와 중국시장을 석권하는 국가가 세계의 무역대국으로 군림할 것 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아울러 인도는 인근 서남아ㅣ아와 중동수출에도 유리한 입지 조건을 갖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인도의 잠재력을 성공의 큰 요소로 삼고 ‘95년는 공식적으로 인도 정부에 투자 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신청서 제출 3개월 만에 정부허가를 받아내는 초유의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