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정헌배 인삼주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 례
1.
선정이유/조사방법


1.1
선정이유


1.2
조사방법


2.
Off-line 촉진관리


2.1
Off-line촉진관리란?


3.
기업/제품 소개


3.1
기업연혁


3.2
기업 사업비전


3.3
주요제품 소개


4.
마케팅 환경분석


4.1
시장조사


4.2
SWOT 분석


4.3
경쟁기업 연혁


4.4
경쟁기업 특징


4.5
SWOT / 4P 분석


4.6
경쟁기업 전략


5.
'봉‘ STP / 4P 분석


5.1
‘봉’의 특징


5.2
‘봉’의 제조공정


5.3
STP 전략


5.4
4P 전략


6.
현재의 한계점


7.
Off-line 촉진전략


7.1
술나라이야기


7.2
만화책 제작


7.3
집중화전략


7.4
문화마케팅


7.5
샘플 홍보


7.6
애국마케팅


8.
결론



본문내용
5.3 STP 전략

우선 이건 알고 넘어가야 하는 게 정헌배인삼주가는 딱히 고급화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저 제조단가가 고비용이다 보니 가격이 높다는 것이다. 의도한 가격은 아니지만,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고급주류에 속한다. 물론 품질도 매우 우수해서 고급 주류의 품격도 있다.
표적시장은 궁극적으로는 모든 가정에 최소 한독이상을 노리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소비자 인식이 거기까지 발전하지 않았기에 이렇게 상정했다. 현재 정헌배인삼주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거의 없다. 고급 이미지도 가격과 품질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측면도 있다. 안동소주과 같거나 더 높은 품질을 자랑할 수 있는 정헌배인삼주가의 제품이지만 문제는 역시 소비자들의 인식. 이것이 고급이미지를 충분히 가질 수 있음에도 떨어지게 만드는 요인이다.
5.4 4P 전략


참고문헌
 농림수산식품부
- 전통주 산업진흥정책 추진현황(2010. 12. 3)
- 우리 술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2009. 8. 26)
- 전통주 국내외 산업현황 및 세계화 가능성 조사(2009. 9)
 공정거래위원회
- 주류 산업과 경쟁 정책(2010년, 황태호․이강수)
 정헌배 인삼주가(http://www.insamju.net/)
 명인 안동소주(http://www.adsoju.com/)
 통계청(http://kostat.go.kr)
 마케팅, 북넷(2008) - 박종오 외 4인
 정헌배 교수님의 마케팅교실(http://cafe.naver.com/insamsu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정헌배 인삼주가 Off-line 촉진관리
  • 정헌배 인삼주가1. 선정이유 / 조사방법2. Off-line 촉진관리란?3. 기업 / 제품 소개4. 마케팅 환경분석1) 시장조사2) SWOT3) 경쟁기업 분석5. ‘봉’STP분석 / 4P분석6. 현재의 한계점7, Off-line 촉진전략8. 결론목 차선정이유 / 조사방법우리나라 전통주에 대한 현대인의 인식에 대한 관심오프라인 촉진 관리에 대한 관심SWOT / 경쟁사 / STP / 4P 분석Off-line 촉진관리란?제품 구매 촉진 위해온라인을 제외한, 인센티브를 사용하는 것기업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전략인 게릴라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줘 단기간에 브랜드이미지와 매출을 동시에급성장 시켰다.출고 동향 단 위 : kL구 분출 고 수 량1999. 122000. 122000 누계전년 대비당월누계맥 주132,235140,7551,856,818106.44111.24희석식 소주117,53683,989866,67974.4684.14증류식 소주1186100.0037.07청 주2,5113,12231,073124.3391.93일반증류주394644,9091,897.74921.01위 스 키6451,33515,747206.98150.37브 랜 디643328351.56114.57리 큐 르3,17990210,42428.3760.1

  • [마케팅 전략] 국내 주류산업의 현실과 경쟁력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 전략」, 박영사, 1996, pp. 259-264.정승희 역, 피에르 푸켓 저, 술의 역사, 한길사, 2000, pp. 13-32.정헌배, 선진국의 주류제조면허 관리체계연구, 대한주류공업협회, 2000., 우리나라 주류산업의 장기발전 전략에 관한 연구, 대한주류공업협회, 1994., 우리나라 주류유통산업의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세계경영연구원, 1998., 주류유통 정상화방안에 관한 연구, 세계경영연구원, 1999., 주류전문소매점제도 도입의 필요성과 과제에 관한 연구, 청소년보호위원회, 199

  • [외식산업론] 국내외 전통주 시장 활성화 방안
  • 전략을 실현하고, 국내외 소비자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전국적으로 제조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그리고,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전통주 제조와 홍보를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을 기대한다.총 2,592m2의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약 70개사의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전통주 제조사를 비롯하여 이와 관련된 도∙소매업체, 수출∙입 업체 및 정부기관 등과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과 미래 전통주의 소비를 이끌어나갈 젊은 소비층이 참가할 것

  • 참이슬 마케팅 전략
  • 전략㈜진로 선정 및 이유㈜진로 기업의 산업분석㈜진로 기업이 속한 산업의 경쟁분석㈜진로 기업이 속한 산업관점에서 속한 소비자 트렌드㈜진로 기업의 소비자(현재고객,잠재고객) 분석 (SWOT분석, STP(시장세분화,타켓팅,포지셔닝)분석)㈜진로 기업의 당면 과제㈜진로 기업의 마케팅활동의 전략적 방향㈜진로 기업의 마케팅 전략 대안2조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세계 각국에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