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뽀로로의 해외 진출의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1. 기업 소개
2. 진출 국가 및 매출 현황
본론
3. SWOT 분석
4. 포지셔닝 분석 과 4P 전략
5. 마케팅 전략
6. 경쟁기업과의 비교
결론
7. 향후 뽀로로의 전망
8.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 국외 현황
아직 세계 수출 국가에 비해 그 금액이 아쉬운 측면이 크고, 아직 캐릭터 마케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이정도 해외 수출현황이 되고 프랑스에서는 시청점유율 58%를 기록했을 정도가 되면, 국내시장만큼이나 해외시장의 파생상품 수입이 크게 증가해야 하는데 그런부분까지 컨트롤하는데는 아이코닉스로써도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제대로 뒷받침돼야 합니다.
3. SWOT분석
1) 뽀로로의 SWOT 분석
국산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
국산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의 높은 인프라
개성 있는 캐릭터
소비자의 빠른 선호 변화
국산 캐릭터의 짧은 수명
복제 캐릭터 상품의 범람
사랑받는 연령층의 제한
S
W
국내 소비시장의 규모 확대
국산 캐릭터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 증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O
T
다양한 캐릭터의 범람
소비시장의 빠른 변화
- 참고문헌
-
8. 참고 문헌
1. 뽀로로 홈페이지http://www.pororo.net/
2.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