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뽀로로의 해외 진출의 성공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 기업 소개

2. 진출 국가 및 매출 현황

본론

3. SWOT 분석

4. 포지셔닝 분석 과 4P 전략

5. 마케팅 전략

6. 경쟁기업과의 비교


결론

7. 향후 뽀로로의 전망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국외 현황
아직 세계 수출 국가에 비해 그 금액이 아쉬운 측면이 크고, 아직 캐릭터 마케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이정도 해외 수출현황이 되고 프랑스에서는 시청점유율 58%를 기록했을 정도가 되면, 국내시장만큼이나 해외시장의 파생상품 수입이 크게 증가해야 하는데 그런부분까지 컨트롤하는데는 아이코닉스로써도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이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제대로 뒷받침돼야 합니다.

3. SWOT분석
1) 뽀로로의 SWOT 분석

국산 캐릭터 소비자 선호도 증가

국산 캐릭터 시장 점유율 증가

인터넷 및 디지털 기술의 높은 인프라

개성 있는 캐릭터


소비자의 빠른 선호 변화

국산 캐릭터의 짧은 수명

복제 캐릭터 상품의 범람

사랑받는 연령층의 제한
S
W
국내 소비시장의 규모 확대

국산 캐릭터 상품의 해외시장 진출 증가

인터넷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O
T
다양한 캐릭터의 범람

소비시장의 빠른 변화




참고문헌
8. 참고 문헌

1. 뽀로로 홈페이지http://www.pororo.net/
2.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뽀로로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뽀로로디보xxxContents주제선정이유서론 - 자사소개- 뽀로로와 디보 제품소개- 프랑스 시장분석본론 - 성공전략결론: SWOT분석: 4Ps전략: STP전략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애니메이션산업고부가가치 창출아이디어콘텐츠기술글로벌경영 4조주제선정이유글로벌경영 4조과거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 침체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부족이나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폐쇄적인 인식 등‘뽀롱뽀롱 뽀로로’- 끊임

  • [국제경영] 뽀로로 중국 시장 진출기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출 사례분석- 뽀롱뽀롱 뽀로로 중국시장 진출 -목 차1. 기업소개- 기업소개- 캐릭터소개2. 캐릭터산업- 캐릭터 산업 현황3. 해외시장 진출- 진출동기- 진출연혁4. 중국시장 분석- 중국 시장 외부경영환경 분석- 중국 콘텐츠 시장 분석- 중국 캐릭터 시장 분석5. 사업평가- SWOT 분석- 4P- STP6. 성공요인7.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 중국시장 진출 총평과 시장 변화 추세 및 문제점- 향후 과제와 개선방향1. 기업소개1) 기업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뽀로로‘ 소개4. 뽀롱뽀롱 뽀로로 제작, 유통5. 해외 시장 진출 현황II. 에니메이션 시장 분석1. 국내 에니메이션 시장 분석2. 프랑스 에니메이션 시장 분석III. 전략 분석1. Five-force Model 분석2. VRIO 분석3. STP 분석4. SWOT 분석IV. 아이코닉스 성공 전략 분석1. 프랑스 진출 성공 요인2. 글로벌 전략3. 요소 조건4. 수요 조건5. 인프라(Infrastructure)V. 결론1. 당면 과제2. 향후 방향I. 서론1. 케릭터 산업1) 캐릭터 산업이란?만화나 영화의 인

  • 캐릭터산업 성공요인 분석 및 해외진출 발전전략
  • 사례로는 대표적인 성공사례인 ‘뽀로롱 뽀로로’와 ‘짜장소녀 뿌까’를 소개하고 성공요인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캐릭터산업에서의 해외진출을 위한 발전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이론적 이해1. 캐릭터의 정의캐릭터(Character)라는 말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소설이나 연극 따위에 등장하는 인물 또는, 작품 내용에 의하여 독특한 개성과 이미지가 부여된 존재, 소설, 만화, 극 따위에 등장하는 독특한 인물이나 동물의 모습을 디자인에 도입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