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여성화장품 광고에서 남자모델 사회적 흐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화장품 관련, 현재 미용에 관한 트렌드에 대해 간략한 소개와 분석

2. 본론 : <1> 기존 여성화장품 광고의 흐름
(1) 1920~1950년대 - 화장품 광고의 첫 등장

(2) 1960년대 - 한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기

(3) 1970년대 - 색감을 강조한 광고의 변화

(4) 1980년대 - 화장품의 다양화와 소비자층의 확대

(5) 1990년대 - ‘커리어 우먼’의 등장과 한방 화장품의 탄생

<3> 남성모델 기용 원인 분석과 그로 인한 광고효과분석

3. 결론 : 여성화장품 광고에서 보이는 남성성 / 여성성 역할 변화와 그 시사점

본문내용
모 패션 잡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특성에 따른 남성들의 피부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전 연령대가 피부상태 및 피부 타입, 자외선 영향력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었고, 피부 고민 개선을 위한 화장품 사용 경험도 적극적이었으며, 피부보호를 위한 화장품 필요성(67.9%)도 높게 나타났다. 기능성 화장품사용 필요성은 80.8%로 10대, 20대, 40대 순으로 강한 필요성을 나타냈다. 남성들이 색조화장을 하는 것에 대한 인식은 86.5%가 긍정적인 답변을 하였으며, 대부분 10∼20대에서 남성들이 전반적인 화장품에 대한 요구도가 높게 나타났다. 이와 같은 조사를 통해 남성들의 본인 피부에 대한 비교적 정확한 인식과 기능성화장품 및 메이크업 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일반화되어 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연령대별 설문조사를 보면 기존 남성화장품 시장을 주도했던 20, 30대 뿐 아니라 10, 40∼50대도 화장품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높은 요구도를 보여 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남성들은 자신의 미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본적인 로션은 기본이며 비비크림과 아이라인까지도 그리고 다니는 등 갖은 노력은 아끼지 않는다. 또한 의상이나 신발 헤어스타일 역시 최대한 ‘스타일리쉬’하게 멋스러움을 표현하고 다닌다. 사회적인 현상 자체가 외모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는 만큼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외적인 모습에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아름다움의 중심엔 언제나 여성이 존재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남성들도 미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관리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때문에 자신의 콤플렉스라고 여겼던 점에 대해 당당히 고치려는 노력을 하고 화장이나 옷, 액세서리부터 성형수술에까지 아름다운 미용을 통해서 자신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자 노력하는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현재의 시대에선 남성이기에 아름다운 욕구를 표출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오히려 표출하지 않는다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에서 들어나는 여성상
  • 여성의 역할을 구분 짓고 여성의 이미지를 획일화시키는 주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대중이 많이 접하는 만큼 대단한 영향력을 지닌 광고가 여성의 발목을 붙잡는 주범인 것이다. 수많은 대중매체 가운데 특히 광고물에서 “묘사되는 여성은 고정관념적인 성역할로 국한시켜 보여주며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하는, 존엄성을 지닌 하나의 인간으로 보여지지 못하고, 전시효과나 성적도구화 등으로 이용되어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격하시

  • 여성문화의 이해 여성학
  • 사회적 제도와의 관계 속에서 가부장제적이고 반여성적인데다 계속 남성적인 관점에서 대중문화물을 만들고 여성의 본질을 왜곡하기 때문이다. 전통 문화 속에서나 대중 문화에서나 여성들의 이미지는 남성의 부속품 내지 남성보다 이성적이지 못하므로 남성의 지시를 받아야 하는 존재, 헌신적이며 착하고 순결해서 성모 마리아를 연상시키는 모성형이거나 관능적이고 사악해서 남자를 타락시키는 화와형의 여성 즉 남성의 성적 대상으로서의 여성,

  • [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광고모델의 필요 충분조건이라 여기는 속옷이나 화장품 선전에 그치지 않고, 광고 속에 등장하는 직장여성, 자유전문직 여성 또한 마찬가지다.이러한 사실은 우리 사회에서 여성으로 성공하려면 탄탄한 실력과 성실함보다 는 뛰어난 외모와 매력적인 몸매를 갖추어야 한다는, 즉 겉모습만으로 여성을 판단하는 잘못된 사고 방식을 부채질하고 있다. 과거의 대중매체에 나타난 여 성상은 가정에서 가부장인 남자에게 순종하는 식으로, 사회에서도 직장

  • 광고와 소비자 레포트
  • 광고 알고 보는 것이 힘이다“눈은 마음이 보고 싶어 하는 것만 본다”-로버트 랭던 , 영화 『다빈치 코드』목 차■ 부록 “광고의 힘” (무한도전 비빔밥광고)■ 부록 “다양한 광고” (2% 부족할 때)■ 광고주에서 소비자까지▸ 광고주의 광고전략과 수립전략▸ 광고의 흐름■ 소구에 의한 광고전략▸ 이성적광고▸ 감성적광고▸ 기타소구■ 부록 “협찬의 묘미 간접광고의 힘”■ 부록 “ 광고계의 블루칩” 배너광고■ 광고의 덫▸ 허위

  • [소비자행동론] 20대 여대생 대상으로 화장품구매에 미치는 구전의 영향
  • 광고로부터 제품정보를 입수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즉 정보의 흐름이 의견 선도자로부터 추종자로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견 선도자 추종자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추종자 또한 수동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는 수동적이 정보수용자가 아니라 적극적인 정보탐색을 하는 것으로 보았다.Reynolds와 Darden은 사회적 성향에 따른 소비자의 유형을 의견 선도력과 정보 탐색 정도를 기준으로 하여 다음의 네 가지로 분류하였다. 첫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