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홍진경 더김치(The kimchi)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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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문
Ⅰ. 서 론
(1)더김치의 기업소개
(2)더김치 선정이유
Ⅱ. 본 론
⑴외부환경분석
1.고객분석
2.경쟁분석
3.산업분석
(2)내부 환경 분석
1)더김치 과거실적평가
2)더 김치의 현재의 매출과 전략
3)더 김치의 원가전략
*SWOT
(3)마케팅 전략 수립
1)마케팅 배경
2)표적시장
3)주 경쟁자 설정
(4)더김치의 전략(주무기)
(5)Marketing 믹스
Ⅲ. 결 론
한계점,개선방향,앞으로의 계획
★느낀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더김치 선정한이유
주부의 스트레스 중 하나인 김장에 대한 인식이 변하고 있다. 김치를 한 번에 많이 담가 저장해놓고 먹는 게 아니라 필요한 만큼만 사먹으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는 게 포기김치의 매력이 있기에 사람들은 사먹는 김치에 대한 인식이 좋아 졌다. 홍진경은 “친정 엄마의 명품 손맛을 우리 식구들만 알고 있기 아까워 김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Ⅱ. 본 론
⑴외부환경분석
1.고객분석
1)고객 연령층 분석을 통한 판매 경로 세분화
-온라인 쇼핑몰
김치를 집에서 직접 담그지 않고 포장 김치를 사먹는 사람들은 젊은 사람들에게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점을 이용해 젊은 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시장 개척
-홈쇼핑 판매
온라인 시장을 통해 형성된 젊은 층의 구매자에서 연령층 확대
2)고객 욕구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웰빙열풍으로 인해 화학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 선호
-평준화된 김치보다는 고급화된 김치 선호와 생활 수준 향상으로 인해 식품 패키지 디자인의 모던화 추구
-실리적인 젊은 세대들의 하이 퀄러티 욕구충족을 위한 세련된 포장 용기 디자인과 수반되는 토종 김치의 맛
-싱글족의 심리 충족을 위한 ‘마더메이드’
3)김치 시장의 부진을 보완하기 위한 제품 세분화
-현재 국내 김치 시장의 부진을 보완하기 위해 김치 외에 만두, 죽, 된장(10월 출시 예정) 등의 제품 출시
-주)홍진경은 김치회사가 아니라 식품회사라는 포괄적인 이미지 구축
2.경쟁분석
1)통합김치시장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www.thekimchi.com
www.jongazip.com
www.cjonmart.net
www.pulmuone.co.kr
www.nonghyup.com
www.dongwonmall.com
www.ejinmi.com
www.themat.co.kr
www.kosis.kr
www.brandstock.co.kr
www.rankey.co.kr
더 김치의 사업계획서
홈쇼핑 방송집계표
국내 김치사업매출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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