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앤 캐쉬 vs 산와 머니 대부업체 광고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a)소비자 행동론과 광고 비교
Ⅱ.본 론
a)대부업체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의 특성
b)대부업체별 광고 비교
(러쉬앤 캐쉬 vs 산와 머니)
c)대부업체별 광고에 나타난 소비자 행동론
Ⅲ. 결 론
a)소비자 행동론적 광고비교의 효과 및 의의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대부 업체 광고의 대부분은 바로 케이블 tv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 ‘대출업체를 알게 된 경로’를 묻는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조사 대상자의 39%는 케이블 등 tv광고를 통해 대출업체를 알게 되었다고 답변했다.
Ⓐ반복주입을 통한 에펠탑 효과 및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서의 망각율 지연 효과.
러쉬앤 캐쉬나 산와 머니에서 공통적으로 주력하고 있는 tv광고(특히 케이블 광고)에는 ‘에펠탑 효과’를 통한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에서의 망각률 감소가 숨어있다.
-에펠탑 효과란 계속해서 반복하다 보면 언젠가는 긍정적으로 인식하게 되는 효과를 말한다. 지금은 유럽 배낭객들의 파리 필수 명소가 된 에펠탑이지만, 처음 19세기 에펠탑이 설치되었을 때에는 파리 시민들의 심한 반발을 받았었다. 예술의 도시인 파리에서 에펠탑의 심플한 철물구조는 흉물스럽게도 보였었을 터였다. 하지만 점차 파리 시민들에게 반복적 노출을 한 결과, 시민들의 평가는 점차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었고 결국 찬사를 받게 되었다. 러쉬앤 캐쉬나 산와머니등의 대부업체들도 케이블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반복 주입함으로써 이러한 에펠탑 효과를 누릴 수도 있다.
-소비자 정보처리과정은 크게 1.노출단계 2.주의 단계 3.이해 및 지각 단계 4.수용단계 5.보유 및 기억단계를 따르게 된다. 하지만 5.보유 및 기억단계에서 시간이 지날수록 인지된
- 참고문헌
-
Ⅳ. 참고 문헌 및 출처
http://www.fntimes.com/sub/list_view.asp?num=0220110425012
http://ultratnt2.blog.me/90123884747
http://blog.naver.com/kos9618?Redirect=Log&logNo=70084734343
http://smoker3.blog.me/30013771823
http://shalacho.blog.me/140106121576
http://blog.naver.com/koshttp://blog.naver.com/niceguy593?Redirect=Log&logNo=1100953109119618?Redirect=Log&logNo=70086367132
http://cafe.naver.com/kmucb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5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