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기업개요, 연혁, 문화, 슬로건, 로고 유래)

Ⅱ. 스티브잡스의 경영철학

Ⅲ. 사업부별 분석
(mac, 아이팟, 아이폰, 애플TV)

Ⅳ. 경영전략분석

Ⅴ. 마케팅전략분석

Ⅵ. 과거 애플사의 실패원인

Ⅶ. 현재 성공요인 분석

Ⅷ. 경쟁사 분석
(삼성, 구글)

Ⅸ. 전망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4. 기업로고

애플은 자신의 회사 마크의 유래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을 피하고 있으며
애플 로고의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1. 한입 깨물은 사과모양을 통해 ‘깨물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인 ‘BITE’와 컴퓨터의 정보단위 BYTE의 의미를 겹친 것이다.

2. 애플과 IBM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일 때, IBM이 썩은 사과를 신문광고 에 내고 애플을 비꼰 적이 있었다. 그러자 다음날 애플이 썩은 곳이 도려내진 사과를 신문에 내어 재치 있게 응수하였으며,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자사로고도 그렇게 변경했던 것이다.

3. 처음 디자인한 모양이 사과인지 토마토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서 한입 베어 문 모양을 넣은 것이다.

4. 스티브 잡스가 창고에서 컴퓨터를 만들때, 사과를 한입 베어물고 컴퓨터 위에 올려놓았던 적이 있는데 그것을 상징화 한 것이다.

5. 창세기에 나오는 것처럼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 최초로 죄를 지은 것만큼 이나, 컴퓨터의 발명은 인류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걸 표현한 것이다.



Ⅱ.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망할 뻔한 회사 '혁신의 상징'으로 변신시킨 스티브 잡스

'애플'신화의 중심에는 창업자 스티브 잡스가 있다. 그가 회사에 없었던 1980년대 중반~90년대 중반 애플은 쇠락의 길을 걸었다. 한때 매킨토시에 기반해 출판과 그래픽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던 애플은 90년대 들어 MS와 인텔의 협공으로 설 땅을 잃어갔다. 95년 9.4%였던 시장점유율은 97년 3%까지 떨어졌다. 뿐만 아니라 93년부터 97년까지 적자에서 한번도 벗어나지 못했다.
그가 경영권을 넘겨받아 진두지휘 하던 2000년대에는 IT거품 붕괴라는 악재도 있었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은 애플을 이 모든 경영위기와 불황으로부터 구해냈다.
지금 IT업계에선 스티브 잡스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를 주목하고 있다. "그의 생각을 읽을 수만 있다면 불황도 무섭지 않다"는 얘기까지 있을 정도다. 그가 남긴 어록에서 애플신화의 힌트를 어느 정도 찾을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 LG경제연구소, 2010
정광원, '애플의 역사-애플의 역사와 IT의 발달', 삼성경제연구소, 2010
최용석,「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아라크네, 2010
김정남,「애플, 성공 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10
김대원, 「애플쇼크」, 더난출판사, 2010
김영한,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리더스북, 2006
이승민, 「2010년 휴대폰 시장 전망」, 삼성경제 연구소, 2009년 12월
한영수, '달라진 애플TV로 본 애플의 TV 전략', LG경제연구원, 2010
장재현, '플랫폼 천하평정을 향한 구글·애플·MS의 야망, LG경제연구원, 2010
손민선, '애플과 소니의 갈림길', LG경제연구원, 2010
김국태, '애플 부활을 통해 본 혁신 키워드', LG경제연구원, 2005
정지훈, 'MS-애플-구글, IT삼국지',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이형일, '아이패드 출시와 영향력',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아이콘북스, 2010
데이코산업연구소, 「글로벌 휴대폰 시장과 부품소재산업 실태와 전망」, 진한엠엔비, 2009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apple.com/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애플사에게 분명 구미가 당기는 사업 투자 대상임이 분명하다. 2. 이와 함께, 이미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은 아이팟이라는 강력한 무기를 소유하고 있는 애플사 입장에서는 아이팟의 인기를 십분 활용해서 휴대폰 시장을 공략할 경우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자신감이 휴대폰 시장에 진출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었을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아이팟의 성공을 통해 애플이 보여준 능력이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무서운 이유가 전혀 존재하지 않

  • [글로벌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

  • [국제마케팅] 월마트와 애플의 ‘아이팟’ 사례
  •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그러면 애플의 MP3가 한국 시장에서 힘을 쓰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달리 첨단 전자제품의 유행에 민감한 한국시장에서 세계적인 정보기술(IT)업체들이 고전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해도 애플 아이팟처럼 외국과 한국 시장의 판매가 차이나는 경우는 드물 것이다. (1) 유통구조의 문제점일단 표면적인 이유는 유통 때문이다. 애플이 유통망이 적은데다가 출혈 경쟁하는 국내 업체들처럼 소매점에 많은 마진을 보장하지 않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로벌시장 성공요인분석/ 삼성전자 마케팅전략과 STP,4P.CRM전략분석/ 삼성전자 현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삼성전자 마케팅 성공사례CONTENTSⅠ. 삼성전자 기업개요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 조직구조분석과 성공요인1) 조직구조분석2) 글로벌시장 성공요인3. 삼성전자 기업선정배경Ⅱ.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의 마케팅1) 서비스 마케팅(1)SNS을 이용한 마케팅2) 스포츠마케팅2. 삼성전자의 미래마케팅 전략1) Digital Age(1)E-Book(2)디지털 디바이드2) 글로벌화 전략3) 윤리경영과 사회적책임Ⅲ. 삼성전자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 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성공요인,SWOT분석/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 삼성전자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전자 전략레포트<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3.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진출의 역사4.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공요인5. SWOT분석6.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전략(1) 슈퍼 추종자 전략(2) 사회공헌활동(3) 해외투자전략(4) 스포츠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8. 글로벌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2) 미국진출 마케팅사례9. 향후전략방안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경영철학: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