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NEW BALANCE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및 이슈화(앞으로 보고서가 나가야할 방향 제시)
2. 자사분석
3. 시장분석
4. 뉴발란스의 PPL마케팅
5. 경쟁사분석
6. 소비자분석
7. Issue와 자료들을 통해 얻은 소비자행동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4) Promotion
- 브랜드 이미지 단시간 급격히 높일 수 있는 PPL
- 얼리어댑터를 중심으로 형성된 인지도를 광고, PR등을 통해 대중적으로 확대

4) SWOT 분석
(1) Strength
- PPL 마케팅 +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 `운동화도 패션` 컨셉트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룩 창조

(2) Weakness
- 러닝화에 집중된 브랜드 인지도 (의류부문의 경쟁력 약화)
- 스포츠 브랜드의 낮은 시장 점유율



출처 : 백풍렬, LG 주간경제. ‘아디다스가 리복을 인수한 이유’, 2005
출처 : Harvard Business case Review, New Balance Athletic Shoe, Inc, 2006

(3) Opportunity
- 차세대 의류 브랜드 인정, 트랜드의 변화
- 의류 시장의 가능성


(4) Threat
- 워킹화의 등장
- 짝퉁시장
뉴발란스 인기에 편승해 `짝퉁`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오픈마켓 등에서 `뉴발란스`를 검색하면 운동화가 줄줄이 올라온다. 하지만 정품은 아니라는 지적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정품 최저 가격은 성인용이 6만9000원, 어린이용이 5만9000원인데 2만~3만원에 팔리는 짝퉁 상품이 널려 있다"며 "짝퉁은 대개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으나 진품과 구별하기 힘든 것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백화점 업체가 운영하는 쇼핑몰 외에 인터넷에서 파는 뉴발란스는 짝퉁으로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3. 시장분석

2009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세셔니스타 (recessionista)'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뉴발란스의 4P, BCG, STP, SWOT 분석
  • 뉴발란스 코리아http://eland.tistory.com/1533 캐릭터 뉴비http://nbkorea.tistory.com/ 뉴발란스 블로그1http://blog.naver.com/nblifestyle?Redirect=Log&logNo=40145348301 뉴발란스 블로그2http://blog.naver.com/duetto79?Redirect=Log&logNo=150134671764 블로그 마케팅http://blog.naver.com/anackne?Redirect=Log&logNo=110126058811 뉴발란스 경쟁전략http://www.shopnewbalance.co.kr/ 뉴발란스 온라인 스토어 http://shop.adidas.co.kr/ 아디다스 온라인 스토어 http://www.nikestore.co.kr/ 나이키 온라인 스토어https://twitter.com/#!/nbrunnin

  • [마케팅전략] 푸부 FUBU 마케팅 실패 사례
  • 소비자들의 value creating에 실패했다는 사실이다. 위에서 살펴본 현재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은 소비자들이 항상 새로운 것을 원하며 구식이거나 고리타분한 것에 대해 싫증을 느낀다는 점이다. 본 조는 FUBU가 소비자들의 이런 가치에 대해서는 capture했고, capturing 결과를 바탕으로 FUBU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지만 그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판단했다.5. 실패요인□ FUBU의 Value Capturing

  • [마케팅] 뉴발란스 코리아 전략
  • 뉴발란스 트위터는 6천 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각종 문화 행사에서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이러한 뉴발란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략은 각 채널마다 목표와 대상을 차별화하고 별도의 핵심 메시지를 생성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 있다.③기존의 스포츠웨어와는 차별화된 광고○ 소비자의 needs를 채워주는 ‘치료’의 마케팅○ 제품 구매를 통해 ‘

  • 뉴발란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시장점유율 상승)
  • 뉴발란스 트위터는 6천 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각종 문화 행사에서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이러한 뉴발란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략은 각 채널마다 목표와 대상을 차별화하고 별도의 핵심 메시지를 생성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 있다.③기존의 스포츠웨어와는 차별화된 광고○ 소비자의 needs를 채워주는 ‘치료’의 마케팅○ 제품 구매를 통해 ‘

  • 뉴발란스코리아,뉴발란드마케팅전략,뉴밸런스,뉴밸런스마케팅전략,뉴발란스기업분석
  • 뉴발란스 트위터는 6천 명에 이르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각종 문화 행사에서 현장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는데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이러한 뉴발란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략은 각 채널마다 목표와 대상을 차별화하고 별도의 핵심 메시지를 생성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 있다.③기존의 스포츠웨어와는 차별화된 광고○ 소비자의 needs를 채워주는 ‘치료’의 마케팅○ 제품 구매를 통해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