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할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국내 기업분할 현황 및 최근사례
2. 기업분할의 절차와 기대효과
3. 시사점
본문내용
1. 100% 자회사 물적 분할

1.1. 분할되는 회사가 신설회사의 발행주식 총수를 배정받는 단순·물적 분할 방식으로 분할하고, 분할 후 기존의 분할되는 회사는 존속

1.2. 분할 후 분할회사는 상장 기업으로 존속하고 신설회사는 비상장 기업으로함

1.3. 신설회사를 설립함에 있어 다른 주주를 모집하지 않고 분할회사에서 분리되는 재산만으로 신설회사의 자본을 구성







SK 텔레콤 기업분할 일정

구     분
일     자
이사회결의일
2011년 07월 19일
분할 주주총회를 위한 주주확정 기준일  
2011년 08월 04일
분할계획서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일  
2011년 08월 31일
분할기일
2011년 10월 01일
분할보고총회일 또는 창립총회일  
2011년 10월 04일
분할등기일  
2011년 10월 05일
기 타 일 정
주식명의개서 정지공고일 주주명의개서 정지기간 주주총회 소집공고주주총회 소집통지서 발송
2011년 07월 20일 2011년 08월 05일~08월 08일 2011년 08월 10일 및 12일 2011년 08월 12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알라딘 vs 반디앤루니스 온,오프라인 서점 비교
  • 성공요인과 향후전망반디 앤 루니스가 서점가에 진출할 때는 서점의 대형화 추세가 일반적으로 수용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의 벽이 더 없이 높아만 보였고 영풍문고 등의 2인자가 굳건히 위치를 점하고 있어 나름대로 완전한 시장의 분할이 이루어진 듯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새로이 시장에 진출하려는 반디 앤 루니스로서는 위의 여타 기업과는 다른 concept의 제시로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필요가 있었다. 이에 대한 해답으로 등장한 것이 복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분할 122. AT&T 와의 합병 123. CDMA 서비스의 본격 개시 124. 외자 규제 완화 135. 제3사업자 탄생 13제 4장 외국 통신장비업자의 진입현황과 전략 14제1절 진입현황 14제2절 외국통신장비업체 진입사례 161. 지멘스(Siemens) 16가. 진입경위 및 과정 16나. 사업내용 및 경영전략 17다. 문제점 192. NEC 19가. 진입경위 및 과정 19나. 성공요인 21다. 문제점 223. AT&T, 루슨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 22가. 진입경위 및 과정 22나. 사업내용 23다. 성공요인 25라. 문

  • [경제학] 노량진 수산시장 분석
  • 요인 분석다이아몬드 분석회사에서 해주는일은 뭔가요?그런거 없다!2. 성공요인 분석1) 준내부조직㈜노량진수산시장의 역할- 시장은 자율적으로 작동하고,- 기업은 상인들 사이에서 중재하는 역할- 대외 교섭력 확보→2015년 노량진수산시장 현대화사업- 요소의 집단공급시장을 직접 관리하는 하향식 방식이 아님또한,2. 성공요인 분석1) 준내부조직- 수산 및 관련 보관물류에 대한 8종의 정책자금 지원- 정부 지원, 저리장기대출 및 분할

  • ENEX 사의 성공적 - 마케팅사례 보고서
  • 기업 부설 연구소8.ENEX가 나아갈 길에넥스는 상장기업으로 지난 34년간 부엌가구만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판매해온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입식 부엌을 도입하여 주거문화 개선에 힘을 써왔던 에넥스는 장기비전 역시 21C 생활문화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초일류 에넥스로 정해 놓고 있다.인간 중심의 아름다운 공간, 더불어 인체공학과 미학을 접목시킨 첨단부엌 가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의지이다.현재 에넥스는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약진하

  • 국민은행 과신한 은행의 시장 매력 분석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가시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들과의 1대 1 접점이 형성되는 콜 센터와 영업점 직원들의 개인적 역량 향상이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으며 실적을 토대로한 성과보상을 통해 자발적 동기부여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도 올해 초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통해 CRM 전담부서를 신설, 기존에 부서별로 관리했던 고객관리 업무를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의시스템은 피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