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변화와 대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개글
기업환경 변화와 대응.ppt
목차
목차
- 기업환경이란?
- 기업환경은 어떤 특성을 갖는가?
- 기업환경은 어떻게 구분하는가?
- 기업환경변화와 기업의 대응
- 우리나라 기업의 환경경영

본문내용
본문내용
기업 내·외부에 존재하여 기업활동에 직접·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여건이나 상황

기업환경은 기업의 경영활동에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기업의 생존문제와도 직결

기업환경은 기업에 성장/위협의 요인으로 작용

기업환경이 중요성은 환경이 계속 변화하기 때문임
내부환경 : 기업 내부에 존재하는 요소와 상황
종업원, 조직구조, 조직문화, 경영자원, 경영스타일
과업환경 : 특정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주주, 소비자, 경쟁사, 지역사회, 정부, 금융기관, 언론
거시(일반)환경 :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경제, 기술, 정치/법률, 사회/문화, 자연, 국제

자연환경변화

환경문제가 인류의 생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인식
기업의 환경친화성을 감시하는 소비자운동 확산

국내 기업들은 아직도 환경문제에 대해 소극적 대응으로
환경문제 발생시 배상에 많은 비용 지불 가능성 내재

환경친화적 전략을 통해 기업생존 및 발전을 도모해야
환경관련 산업의 육성을 통해 새로운 기회창출이 요구

참고문헌
참고 자료 ( 파일내에 기재된 참고자료 목록입니다. )
21세기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환경분석
황중서 저 형설출판사 2010.01.11
기업환경 개선 종합연구
이주선, 이병기, 송원근 외 1명 저 한국경제연구원 2008.12.2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좋고 분량도 적당하고 양식도 마음에 듬
  • youmin***
    (2014.08.26 10:14:29)
회원 추천자료
  • 기업환경변화와 대응방안(아시아나항공 CRM 도입전략 연구 -단계별 도입전략 중심으로-)
  • *기업환경 변화와 대응방안* 1. 기업의 세계 환경 변화세계경제 성장(GDP 기준)신흥 시장대국(BRICs) 영향력 증대달러화 약세 및 국제금리 상승원자재(원유) 가격 상승 환경영영 중요성 부각목 차Asiana Airlines 2. 기업의 국내 환경 변화저성장 기조경제개방 가속화(FTA 확산)중국의존도 증가서비스 산업 중요성3. 기업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 대응방안(아시아나항공 사례를 중심으로)기업의 대응방안Consensus Building기업환경변화에 요

  • 삼성전자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대응방안
  • 삼성전자기업환경변화에 따른 인적자원관리 대응방안서론선정동기삼성 전자 현황2.본론삼성전자의 과거인적자원 관리기업환경의 변화(1)범세계적 무한경쟁체제의 정착(2)환경 불확실성(3)지식사회의 도래(4)여성들의 사회진출 증가와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3)삼성전자의 인적자원관리4)성과3. 결과-시사점서론. 선정동기1선정동기정보화시대 들어서면서 기업의 환경이 급변“삼성이 가면 길이 된다"어떤 환경변화가 있었고 그에 따

  • [기업환경론] 오설록 환경변화와 대응
  • 가. 서론나. 본론1. 기업소개 및 사업소개2. 사업추진 환경1) 웰빙 (커피비교) 2) 녹차 트랜드3) 차 시장의 형성 4) 화장품 업계 식품산업 진출 동향3. 환경변화와 대응1) 체험 문화의 확산에 따른 체험 마케팅 2) 차 산업의 과다 경쟁에 따른 대응3) 웰빙 열풍에 대응 4)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에 대응하는 구전 마케팅 4. 향후 방향 및 방향 전략1) 현재의 문제점 개선2) 앞으로의 문제점 개선 (THREAT)3) 온오프라인상의 성공적 전략을 위한 제안4) 향후

  • 기업환경의 유형, 기업환경의 성장단계, 기업환경의 인사관리
  • 기업환경의 유형, 기업환경의 성장단계, 기업환경의 인사관리, 기업환경의 중국개방, 기업환경의 통신시장, 기업환경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기업환경의 유형1. 사회적 환경2. 정치적 및 법적 환경3. 경제적 환경4. 심리적 환경5. 논리적 환경6. 자연적 환경Ⅲ. 기업환경의 성장단계Ⅳ. 기업환경의 인사관리1. 인사관리의 여건변화와 대응방안1) 노동력 구성의 변화2) 가치관의 변화3) 정부개입의 증대4) 경제여건의 변화5) 조직규모의 확대6) 노

  •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환경 대응전략
  • 농심 신라면의중국시장환경 대응전략- 목 차 -Ⅰ. 서론1. 주제 선정 배경 2. 농심 신라면 소개 Ⅱ. 본론 1. 기업환경변화 1) 국내시장 변화2) 초기 중국시장과 현재의 중국시장 3) 중국시장 내 농심의 위치 4) 경쟁업체 분석 2. 환경변화에 따른 농심의 대응전략 1) 촉진전략 2) 시장진입방법 3) SWOT 분석 4) 4P 전략 5) 핵심경쟁전략 6) 보충 1 : 가격담합 등 이미지 실추의 대응전략 7) 보충 2 : 신라면 블랙 사태 대응전략Ⅲ. 결론Ⅳ. 참고문헌 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