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vs제일모직 기업분석,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경영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 Introduction )
Ⅱ. 기업소개 ( Fundamental Analysis )
1. 기업개요
1.1 제일모직의 기업개요
1.2 LG패션의 기업개요
1.3 기업개요 비교
2. 재무관련 정보
2.1 제일모직의 재무정보
2.2 LG패션의 재무정보
2.3 재무 비교
Ⅲ. 주요 브랜드와 특징 ( Brand Marketing Strategy )
1.1 제일모직 취급브랜드
1.2 LG패션의 취급브랜드
2. 각 기업의 주요브랜드 마케팅 전략
2.1 제일모직의 주요브랜드 마케팅 전략
Bean Pole
① 상품기획 ⋯ 명품 브랜드 지향
② 운영전략 ⋯ SNS, 스타마케팅
③ 매장전략 ⋯ 대형화, 고급화
2.2 LG패션의 주요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해지스 (HAZZYS)
① 상품기획 ⋯ 런던 아트 프로젝트
② 운영전략 1 ⋯ 문화마케팅 (Hazzys Culture Club)
비교ㆍ분석
2.3 LG패션과 제일모직의 현 브랜드전략 비교.
Ⅳ. 각 기업의 공급 ․ 유통관리 ( Supply Chain Management )
1. 각 기업의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
2 회사별 특징
3 10가지 관리요소 도입수준
Ⅴ. 각 기업 경쟁전략 제안 ( Strategy Proposal )
1. 브랜드 관리측면.
1-1. 여성브랜드 강화. For Both.
1-2. 제일모직: 스포츠 브랜드전략 강화.
1-3. LG패션: 남성복과 캐쥬얼 브랜드의 상대열위극복 / 적극적 해외출점.
2.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공동의 경쟁자에 대한 대처.
3. 선택과 집중.
- 본문내용
-
2.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공동의 경쟁자에 대한 대처.
zara. mango. h&m, uniqlo, gap, forever21. 모두 SPA(제조소매업) 브랜드이다.
현재 의류시장에는 급변하는 소비자욕구를 정확히 캐치하여 빠르게 상품으로 생산에
공급하는 SPA 시스템이 급성장 하고 있다. 통합적인 물류시스템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간파고 있는 의류를 제공하는 것이
SPA의 강점이다. 이것은 기존 라이센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LG패션과 제일모직 모두에게 공동의 위협이자 도전이다.
물론 SPA보다 질적인 측면에서 만족은 높겠지만, 높은 가격대와 상대적으로 적은
구매율과 상품회전율로 인해 자칫 시장입지를 빼앗길 수 있다. 따라서 제일모직과 LG패션 양사에게 SPA에 준하는 신속한 물류처리와 생산기능과 판매기능의 접점이 기동력있게
운영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신속하고 정확한 상품생산이 가능해지고, 적시성과 시의성의
차원에서 SPA에 대응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