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vs제일모직 기업분석,마케팅전략비교분석과 경영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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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 Introduction )

Ⅱ. 기업소개 ( Fundamental Analysis )
1. 기업개요
1.1 제일모직의 기업개요
1.2 LG패션의 기업개요
1.3 기업개요 비교
2. 재무관련 정보
2.1 제일모직의 재무정보
2.2 LG패션의 재무정보
2.3 재무 비교

Ⅲ. 주요 브랜드와 특징 ( Brand Marketing Strategy )
1.1 제일모직 취급브랜드
1.2 LG패션의 취급브랜드

2. 각 기업의 주요브랜드 마케팅 전략
2.1 제일모직의 주요브랜드 마케팅 전략
Bean Pole
① 상품기획 ⋯ 명품 브랜드 지향
② 운영전략 ⋯ SNS, 스타마케팅
③ 매장전략 ⋯ 대형화, 고급화
2.2 LG패션의 주요브랜드와 마케팅 전략
해지스 (HAZZYS)
① 상품기획 ⋯ 런던 아트 프로젝트
② 운영전략 1 ⋯ 문화마케팅 (Hazzys Culture Club)
비교ㆍ분석

2.3 LG패션과 제일모직의 현 브랜드전략 비교.

Ⅳ. 각 기업의 공급 ․ 유통관리 ( Supply Chain Management )
1. 각 기업의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관리)
2 회사별 특징
3 10가지 관리요소 도입수준

Ⅴ. 각 기업 경쟁전략 제안 ( Strategy Proposal )
1. 브랜드 관리측면.
1-1. 여성브랜드 강화. For Both.
1-2. 제일모직: 스포츠 브랜드전략 강화.
1-3. LG패션: 남성복과 캐쥬얼 브랜드의 상대열위극복 / 적극적 해외출점.
2.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공동의 경쟁자에 대한 대처.
3. 선택과 집중.
본문내용
2. 변화하는 산업환경에서 공동의 경쟁자에 대한 대처.

zara. mango. h&m, uniqlo, gap, forever21. 모두 SPA(제조소매업) 브랜드이다.
현재 의류시장에는 급변하는 소비자욕구를 정확히 캐치하여 빠르게 상품으로 생산에
공급하는 SPA 시스템이 급성장 하고 있다. 통합적인 물류시스템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간파고 있는 의류를 제공하는 것이
SPA의 강점이다. 이것은 기존 라이센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LG패션과 제일모직 모두에게 공동의 위협이자 도전이다.
물론 SPA보다 질적인 측면에서 만족은 높겠지만, 높은 가격대와 상대적으로 적은
구매율과 상품회전율로 인해 자칫 시장입지를 빼앗길 수 있다. 따라서 제일모직과 LG패션 양사에게 SPA에 준하는 신속한 물류처리와 생산기능과 판매기능의 접점이 기동력있게
운영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신속하고 정확한 상품생산이 가능해지고, 적시성과 시의성의
차원에서 SPA에 대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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