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밥 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컵밥 전문점 사업계획서입니다.
목차
1. 사업계획의 개요
1) 사업의 개념
2) 사업의 배경
3) 목적 및 사업에 대한 설명

2. 시장 현황 및 전망
1) 시장규모 및 전망
2) 경쟁업체 현황

3. 판매제품 소개
1) 판매제품 분석
2) 판매제품 소개
3) 판매제품의 특징 및 강점

4. 핵심적 특성 (메뉴의 종류, 맛, 간편성 등)

5. 부분별 사업계획
1) 점포입지계획
2) 시설 투자계획
3) 원재료 조달 계획
4) 손익계산서

6. 판매전략
1) STP분석
2) SWOT분석
3) 4P분석

7. 생산·판매 및 인원조달계획
1) 생산방법
2) 판매방법

8. 자금조달계획

9. 광고 및 홍보 활동

10. 사업상 유의사항 및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
본문내용
‘패스트 푸드를 먹도록 하는 빠른 생활’ 즉 빨리빨리 증후군으로 대표되는 현대인의 생활 모토를 나타내는 표현하는 말이다. 속도와 효율성이 최고의 가치로 변해버린 현대를 살아가는 도시인들에게 보다 더 간편하고 보다 더 빠르게 준비되는 음식은 사회적 변화에 알맞게 편리함을 안겨주고 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바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이다. 그러나 패스트푸드화로 인한 건강 문제가 대두되고,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지면서 새로운 건강식으로 슬로우 푸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패스트푸드업계에서도 슬로우 푸드의 바람이 불어 잡곡빵이나 신선한 야채 등을 이용한 건강메뉴가 등장하는 등 변화가 시도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에 발맞추어 우리나라 음식인 슬로우 푸드를 패스트푸드화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우리나라의 외식사업 산업에서 페밀리 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과 같이 글로벌화로 인해 외국계 음식점들은 끊임없이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우리나라 음식점이 차지하는 비율은 이에 비해 저조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로 ‘건강’이 부상되면서 점차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과 건강에 맞는 식단의 음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밀려드는 외국의 외식산업으로 인해 우리나라 외식사업에 현대적 음식의 부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부재 현상과 거리에 넘쳐나는 일반카페에 대한 사람들의 식상함이 사람들로 하여금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먹거리 출시를 소망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위의 조건과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우리나라의 비빔밥이나 볶음밥, 덮밥 등을 이용한 컵밥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컵밥 전문점을 창업하기로 결심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 즉석떡볶이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컵밥- 3,500원-햄치즈김밥- 3,000원-모듬튀김- 3,500원-돈까스 – 6,000원-음료수- 1,000원4. 입지선정 및 분석(1) 후보입지 소개1) 제1후보 입지소개“춘천 명동”춘천명동은 춘천시의 번화가이다. 춘천시 약사명동 교동, 소양동 일원을 일컫는다. 춘천시 조양동 중앙로터리 근처에 위치한 춘천 제1의 번화가이다. 각종 메이커 의류브랜드와,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등이 위치해 있다.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등 관공서와 많은 회사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 사업계획서 - 컵밥
  • 롯데리아 맥도날드 봉구스 밥버거 다양한 업종과 경쟁CUP BAB9. 위험 수단 각종 식재료 가격 인상 쌀 , 배추 , 고춧가루 , 고추장 , 김 등 각종 식재료 가격 인상양산시 발전으로 인한 임대료 가격 인상 및 경쟁 치열다양한 개인 1인 사장 기업 증가다양한 프렌차이즈 즐비경제 불안으로 인한 소비 감소 출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http://sg.sbiz.or.kr )뚱’스밥버거 (http://www.bobburger.co.kr/ ) 지지고 컵밥 전문점 인터넷 창업경영-김윤호,박태규 저2

  • [창업론] 자취생 대상 반찬전문점 사업
  • 사업추진 전략추진내용준비기간(개월)01020304050607080910111201. 계획수립 및 후보지선정02. 요리학원 수강03. 소상공인 교육과정이수04. 식자재 및 부자재 조달계획 수립 및 거래처 확보05. 매장인테리어 및 각종설비 시공06. 조리시설, 보관시설, 각종 필요 도구 구매07. 조직 및 구성원 구성08. 가게 홍보 및 마케팅09. 반찬 판매 시작7. 마케팅 전략 개요사업년도 : 2013년매출액 : 9000만원매출수량 : 3000개예상고객호서대학교 앞 자취하는

  • 반조리 도시락 사업계획서
  • 포함)조직 및 인원 계획사무직원: 2명 (홈페이지 관리, 전화 상담 업무 등)공장직원: 4명 (반조리 음식 조리 및 포장 등)사업추진일정1주차 : 인터넷 시장 조사 2주차 :사업계획서 작성 (현재)3주차 : 도메인 확보 및 사이트 구축4주차 : 재료준비 및 배송 관련 물품 준비5주차 : 상품 촬영 및 판매준비6주차 : 사업자 등록7주차 : 사이트 상품 판매 시작8주차 : 배너 교환 및 검색엔진 키워드 등록9주차 : SNS마케팅 및 체험단을 통한 사이트 홍보

  • 사업계획서-생과일주스전문점
  • 생과일주스전문점HAPPY FRUIT사업계획서담당과목: 정보시스템기초담당교수: 김 근 형제 출 일: 2005.11.30.학 과: 생물산업학부학 번: 0000000000이 름: ○ ○ ○ 목 차Ⅰ. 회사개황 1. 회사명(가칭) 2. 사업계획서 작성 연, 월 3. 경영이념 4. 자본금 Ⅱ. 사업의 목적 (경영전략) 1. 사업의 목적(MISSION) 2. 창업 동기 3.기대효과 Ⅲ. 마케팅 계획(마케팅 전략) 1. 타겟 시장 및 고객 2.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 3. 업종전망 4. 마케팅전략 Ⅳ. 재무관리계획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