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제1절. 기업소개
1. 동아제약 소개
2. 광동제약 소개
제2절. 비타500 환경분석과 브랜드 분석
1. 환경분석
1) 외부환경
2) 내부환경
2. 비타500 브랜드 분석
3. 비타500 Vs. 기타유사제품
4. 마케팅 전략분석
1) 4P's 분석
2) SWOT 분석
3) STP 분석
5. 비타 500의 성공요인
6. 비타500의 브랜드 발전방향
제3절. 동아제약 박카스의 시장환경분석
1. 환경분석
2. 동아제약 박카스SWOT분석
3. 마케팅 분석
(1)4p Mix(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2) STP분석
4. 경쟁사 분석-비타 500
5. 박카스의 미래전략
6. 비타500 Vs. 박카스의 비교
Ⅲ. 결 론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도 피곤할 때는 박카스나 비타500을 마시면 피곤한 것도 빨리 풀리고 건강에 매우 좋은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요즘 현대인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피로회복을 위해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 트렌드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간단히 마시는 음료로 이에 많이 추구하는 음료가 비타 500과 박카스로 나타내었다.
박카스는 정(情)이라는 광고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가운데, 40, 50대 소비자에게 박카스는 “활력을 마시자”, “승리는 체력에서” 라는 광고카피로 기억되며 젊은 층을 겨냥해 98년부터 새로 도입한 Copy는 “지킬 것은 지킨다” 등의 광고카피를 통해 박카스에 대한 이미지를 점차 구축해 가고 있다. 이런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대단한 반응을 불러 일으켜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기록하게 되었다. 월드컵경기대회 직후인 작년7월부터는 “젊은 날의 선택”을 화두로 20대를 공략-20대에서 90%이상이 구매하고 있다. 매출의 5%(100억원)안팍을 광고비로 투여하고 있다.
비타500과 박카스는 엄연히 다른 품목이다. 그동안 박카스가 건강음료 시장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던 것이 비타음료가 건강음료의 틈새시장에 진출하여 큰 매출신장으로 나타나고 있어 서로 쌍벽을 이루고 있다. 이장에서는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비타 500의 성공이유와 향후 브랜드 전략/김상호/emars
웰빙마케팅/김영한, 임희정/다산북스
비타500 홈페이지(http://www. vita500.com)
광동제약 홈페이지(http://www.ekdp.com)
박카스 40년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신인섭, 나남
박카스-비타500 ‘슈퍼 매치’, 문화일보, 2011.06.17
동아제약 `박카스`, 누구나 마셔본 우리나라 첫 건강음료, 한국경제, 2011.5.5
동아제약 천안공장 차 봉 진 공장장, 여약사신문, 2003.12.30
수출용 박카스 노점서 박스떼기 판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2010.4.7
이정배 기자, “흔들리는 `박카스 신화`” , 머니투데이
50대 이상 취업자 802만명, 노동시장 고령화, 이투데이, 2011.5.12
하임숙 기자, “박카스-비타500”,동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