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중학교 1학년 대상 체험중심의 자연교육 캠프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프로그램명
활동유형
활동영역
활동장소
활동기간
목적
목표
참가대상
주요활동내용
홍보방법
인적자원
1. 참여 청소년의 발달 특성
2. 체험학습의 개념
3. 청소년 욕구반영
4. 본 프로그램과의 연계성
02. 프로그램 구성
1. 프로그램명
2. 목적
3. 목표
4. 개요
5. 일정표
03. 프로그램 자원운영
1. 사업비 구성표
2. 기자재 및 장비내역
04. 프로그램 평가체계
1. 평가목표
2. 평가대상
3. 평가내용 및 도구
4. 평가도구
05. 홍보 및 참여방안
1. 홍보계획
2. 홍보방법
3. 홍보일정
일정
내용
비고
2011년 6월 10일~7월 28일
수련관 홈페이지 홍보 시작
수련관내 홍보물 배포, 비치
2011년 6월 14일
수련관 근처 현수막 설치
2011년 6월 15일~7월 27일
다양한 지역사회 주요시설 홈페이지에 홍보 게시글 게제
2011년 6월 17일 ~ 7월 14일
인맥 있는 교사에게 공문 발송
2011년 6월 18일 ~7월 28일
시작한 홍보 매체 관리 및 유지
06. 청소년지도 방법
1. 청소년 지도 방법의 기본원리
2. 청소년지도 방법론의 과제와 전망
- 본문내용
-
프로그램명
SEM 대작전! (Save Earth and Man)
활동유형
숙박형
활동영역
활동영역
활동장소
홍천 다물 자연학교
활동기간
2011년 7월 28(목) ∼
7월 30일(토)[2박3일]
목 적
오늘날 인류는 지구가 감당할 수 있는 수용능력을 초과하면서 환경을 과도하게 이용하고 있다. 인류는 인간의 복지증진이란 명분하에 자연환경을 무분별하고 과도하게 훼손하고 개발해 왔다. 이에 따라 지구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인간은 자연과 공존하여 살아가야하고, 자연과 인간은 하나라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한다. 또한 자연이 주는 자연 그대로의 즐거움을 통하여 도시 속에서 즐기던 놀이문화가 아닌 자연 속에서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한다.
목 표
1. 지구는 우리의 소유물이 아니며 인류 전체와 미래세대에 까지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안다.
2. 자원이 유한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자원절약을 위한 생활습관을 기른다.
3. 대체에너지에 대한 개념을 이해한다.
4.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폭력 등 청소년 집단 괴롭힘의 원인과 해결 방안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만 5세 동작교육활동계획안
- 지적장애아동의 특성
- 아동복지실천에 있어 최소제한관점에 대한 찬반의견을 제시하시오
- [교육실습] 고등학교 픽토그램 미술수업지도안
- [국어국문 방언론] 드라마속 방언분석하기
- [교육공학] 메릴 Merrill의 내용요소 제시이론(CDT)
- 평생교육사의 역량 5가지를 제시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강점을 찾아내어 기술하고, 자신에게 강점이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