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문항제작 및 분석 원리에 입각한 평가도구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평가대상 및 유형
Ⅱ. 평가지 구성
Ⅲ. 이원목적분류표
Ⅳ. 평가문항 세트지
Ⅴ. 문항카드
본문내용

1~3. 다음 시를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노주인의 장벽(腸壁)에
무시로 ㉡인동 삼긴 물이 내린다.

자작나무 덩그럭 불이
도로 피어 붉고,

구석에 그늘지어
무가 순 돋아 파릇하고,

흙냄새 훈훈히 김도 사리다가
바깥 ㉢풍설(風雪)소리에 잠착하다.

㉣산중에 ㉤책력(冊曆)도 없이
삼동이 하이얗다.

- 인동차(忍冬茶), 정지용




1. 이 시의 표현상 특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① 사소한 사물의 관찰을 통해 삶의 교훈을 드러낸다.
② 향토적 시어를 사용하여 배경을 세밀하게 묘사한다.
③ 색채 대비를 통해 시각적 이미지를 뚜렷하게 나타낸다.
④ 평범한 사실을 낯설게 바꾸어 표현하여 신선한 느낌을 준다.
⑤ 대상의 모습이나 상태를 객관적으로 묘사하여 시적화자의 감정을 절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교수 학습방법0e
  • 개발․적용을 통한 학교도서관 활성화, 2004, 부산대신중학교, 교육인정자원부 정책연구학교 보고서, p.5. 학습모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및 도서관 활동학습모형교수․학습방법도서관 활동협력학습․학생 및 교사간의 협력활동은 학습효과를 증진․정보자원 공유 환경 조성․협력을 위한 교수 설계․공동 과제 해결구성주의․지식의 재구성 과정을 통해서 학습이 이루어짐 ․다양한 지식, 정보의 재구성탐구학습․탐구과정은 시설

  • [교육과정] 수행평가
  • 평가의 구체적인 등장 원인은 다음과 같다.1)기존 교육평가의 문제점 및 부작용-고차적 정신기능을 측정하기 어렵다는 제한점을 지닌다.-학습의 과정에 비하여 학습의 결과만을 중시한다.-정답의 창출(생산, 개발, 제작)보다는 선택만을 강요한다.-구인타당도가 빈약하다.-단일 정답만을 추구하는 제한된 정신기능 만을 추구한다.-교육과정(교육목표)의 제한된 측면만을 측정하는 경향이 있다.-단일의 기능이나 행동목표로 분석된 기능만을 강조한

  • [교육심리학, 교육심리] 교육심리학 핵심정리 서브노트
  • 및 집단의 교육문제를 심리학적 방법과 절차에 따라 교육목적에 맞도록 해결하는 원리 기술 찾으려는 심리학의 한 분야2. 교육심리학의 이론적 배경가. 행동주의(SR) 심리학(1) 관찰 측정이 가능한 유기체의 외적 활동 강조, 보상 벌 등을 연구하여 이의 양상을 변화 달성하는 행동수정도 연구(2) 인간의 의식적 경험 불고려(3) 대표적 학자와 이론: Thorndike의 시행착오설(연합설 결합설 효과설) 파블로프의 조건반사설(고전적 조건화설) 스키너의 도구적

  • 2009 2010 2011년도 수학 중등 임용고시 기출문제 분석
  • 도구를 이용한 수학 교수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학습 효과에 대해 알고 있는가?2010년8번 5번2011년 12번 13번13수학과 평가수학과 평가 원리와 절차수학과 평가원리인지적 측면 정의적 측면수학과 평가 원리를 알고 실제 상황에 적용시킬 수 있는가?2010년 4번14수학과 평가수학과 평가 방법수학과 평가 방법평가하고자 하는 교사의 의도에 적합한 평가 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는가?2010문항수학교육 분야키워드(주요내용)출제의도 및

  • 인문과학 사서 직무분석
  • 평가에 활용된다. 본 연구는 도서관 사서에 관한 직무분석이다. 사전조사와 면접을 통해 약 80가지의, 지식, 기능, 능력, 인적사항에 대한 설문지를 제작하였으며, 설문지를 토대로 SPSS를 이용하여 지식, 기능, 능력 중요도, 사용빈도, 필요성을 그래프로 나타내었다. 분석결과를 토대로 직무명세서와 직무기술서를 작성하였으며, 본 연구의 직무분석을 토대로 사서의 선발 및 교육훈련을 위한 제안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사서의 직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