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대학생 수업지도안-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 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상학생 및 수업일시
Ⅱ. 교재
Ⅲ. 단원구성
Ⅳ. 교수-학습 지도안
<부록1> 평가지
본문내용
Ⅰ. 대상학생 및 수업일시

1. 대상학생

가. 대상학생 : 교생실습 중인 사범대 4학년생들

나. 학생집단에 대한 특성 : 학생들은 교생실습 중인 사범대 4학년생들로 학생들은 각자 교직과목으로 교육공학 수업을 이수했으나 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 이론은 학습한지 오래되어 망각되었다고 한다.

2. 수업일시

가. 수업일시 : 2012년 3월 30일 금요일 2시

Ⅱ. 교재

1. 교재

가. 교재명 :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나. 출판사 : 교육과학사
다. 집필진 : 박성익·임철일·이재경·최정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수설계의 이해
  • 이론 74) 가네이론의 의의 123. 롸이거루스(Reigeluth)의 정교화이론1) 이론적 배경 122) 정교화이론의 개념과 특징 123) 정교화이론의 일곱 가지 기본 전략 134) 정교화 과정 145) 정교화이론의 교수설계절차 156) 정교화 이론의 장점 163. KELLER의 학습동기 설계이론1) 이론적 배경 162) 동기설계란 무엇인가? 163) 학업성취와 동기와의 관계 174) ARCS 모델이란 무엇인가? 175) 켈러의 동기 설계모델 204. 실제 적용 예1) Gagné의 9가지 사태 적용(환경학습지도안) 2

  •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수매체 개발(20대 여성을 위한 성교육)
  • 학습 자료를 제시하고자 할 때, 화면을 바꿔 가면서 설명을 해야 했다. 그러나 플라잉 팝콘을 이용해서 제작하면 한 화면에 일관성 있게 학습내용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의 주의 집중이나 교수자의 편리 면에서도 좋다. 모든 수업자료를 플라잉 팝콘 안에 포함시켜 단일물로 만들어 교수&학습이 플라잉 팝콘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5. 적용이론 1)교수체제개발 - 딕&케리의 교수체제 설계 모형2)수업 설계 - 가네의 9가지 수업사태1)

  • [교육학] 취업 면접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 스피치 교육 프로그램 교수설계
  • 학습자, 학습상황 분석(1) 학습자 분석(2) 학습상황 분석5. 교수전략(1) 학습내용의 기술(2) Gagne의 9가지 사태와 Keller’s ARCS모형에 따른 학습전략 (3) 학습활동(4) 교수 – 학습 지도안6. 교수매체의 선정과 개발(1) 기존 교수매체 사용(2) 기존 교수매체 수정(3) 새로운 교수매체의 제작7. 형성평가8. 결론9. 참고문헌22-1. 서론(1) 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MBC 「무한도전 中」최근 면접에서 자기소개의 필요성이 더욱 더 부각되고 있고 대학생들이 취

  • [교육공학] 2021년 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 1. 교육공학 대본 작성, 2. 주제를 선정하고 요약, 3. 7장 - 11장 중의 수업계획안 작성
  • 이론과 모형) 핵심내용 요약(1) 가네의 아홉 가지 교수사태 이론▶ 도입부(학습을 위한 준비)① 주의력 집중가네는 학습을 시작하기 위해 자극이 수용되고, 수용되기 위해 학습자가 자극에 주의집중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학습의 최초의 사태이며, 학습자의 내재적 상태로 자극을 받아들일 준비가 필요함을 의미한다. 학습활동에서 주의력은 학습자의 지적활동을 활성화하는 외적 사태로 외부의 자극을 계열화한다. 제시 방향이 매우 중요하다. 학습

  • [교육공학] 교수설계이론
  • 수업에서 교사 개개인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강조하였다. 이 말고도 우리는 한 가지를 더 강조하고자 한다. 그것은 바로 그 교수설계가 시행착오적인 과정으로 계획되면 안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학습자가 수업을 거쳐 얻고자하는 그 과정에서 부실공사처럼 계획한다면 원하는 수업목표는커녕 오히려 마이너스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하겠다.- 우리가 여기서 다시 말해야 하는 것은 교수설계 이론은 교사가 수업을 하는 과정에서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