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케팅]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 광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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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이성적 소구란?
1. 정보제시 (①체험 수기형)
1. 정보제시 (②다양한 기능 강조)
1. 정보제시 (③전문가 – 신뢰도가 높은 정보)
2. 생활의 단면 (일반인- 할인, 적립 받는 모습)
3. 비교 광고 (가격)
3. 비교 광고 (타사 언급)
3. 비교 광고 (타사 언급 X)
3. 비교 광고 (타사 간접적으로 언급)
3. 비교 광고 (경쟁사보다 우위 강조)
3. 비교 광고 (경쟁사 직접 공격) 직접? 간접?
감성적 소구란?
1. 티저 광고- 호기심 유발
2. 유머 광고
3. 향수 광고
4. 온정 광고
5. 공포심 유발 광고
6. 환상 광고 – 성적 소구
출 처
본문내용
“피부가 생기를 되찾는 느낌, 참 기분 좋아요.” 요즘 화장품 광고의 대부분은 여배우들이 사용해보니 좋다는 체험수기 형식의 광고가 많음을 알 수 있다.
SK2 (피테라 –성분에 대한 뛰어난 기능을 강조)

"이런 신한카드"라는 카피에 "좋아요!"라는 목소리와 함께 아이콘이 뜨고, 주유, 전철, 버스,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수단을 모두 할인해주는 신한카드 (신한GS칼텍스Shine카드, 신한SK에너지OILing카드)에 대해 수많은 사람들이 "좋아요"를 외친다.

택배광고 – 우체국보다 싼 가격 강조, 빠르고 안전함 강조.
햇꽃게 광고 – 싼 가격 내세움.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mirae_post?Redirect=Log&logNo=140121522138
http://hoyya11.blog.me/70098179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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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philyoo/120029436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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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ariall25/10023988661
www.thinkcontes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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