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학] 프로슈머의 등장과 현황,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슈머의 등장
프로슈머 활동의 증가이유
또 다른 소비자들
프로슈머의 분류
프로슈머의 강력한 시장 활동력
소비자 체험을 담은 책의 열풍
프로슈머 경제의 선결 과제
프로슈머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프로슈머
Prosumer
앨빈 토플러가 <제3의 물결>에서 만들어낸 신조어 Producer와 Consumer의 합성어로 판매나 교환이 목적이 아닌 사용과 만족을 위해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토플러의 프로슈머가 경제질서에 미치는 영향
프로슈머는 자가서비스 활동을 통해 무보수 일을 수행
프로슈머는 자신의 도구와 자본을 화폐경제 사용자에게 대여해 생산성을 향상
개인적으로 개발한 생산품이나 서비스, 기술을 ‘시장화’
기존의 생산품이나 서비스를 탈시장화
의료봉사 등 다양한 공공활동을 통해 사회적 부가가치를 창출
이윤을 추구하는 회사에 무료로 정보를 제공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창안함으로써 혁신을 가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irBnB(에어비앤지)의 성공& 디지털 공유 경제 비즈니스의 이해
  • 미래가치세계 공유경제의 규모는 2013년 기준 51억 달러에 머물지만 연 80%이상 폭발적성장을 하는 메가 트렌드 시장 ( 시장 점유율: 북미 60%, 유럽 35%) 공유경제는 거래자원과 수요시장을 확대하고 비 경제인구층의 일자리 창출부정적 시각공유경제의 기반인 시민의식, 거래 및 신뢰프로세스의 미흡은 안정된 서비스공급과 확대에 장애(시민의식) 소유에 대한 욕망과 자본주의 시장이 가져온 제조와 소비의 미덕은 공유경제를저소득층의 전유물 또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등장한다.자동차퓨전 카(car)세단과 같은 미니 밴, 트럭과 같은 SUV, 왜건과 같은 세단 등이 등장하여 차종 간의 경계를 무너뜨렸다.텔레매틱스(Telematics)자동차와 컴퓨터 기술, 정보통신 기술이 결합된 복합 기술을 의미하며, 자동차와 외부 환경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모든 장치와 시스템으로 정의된다.기술퓨전 테크놀로지미래의 성장 엔진으로 불리는 IT, BT, NT, CT, ET 간의 퓨전 현상이 등장한다.휴먼 게놈 프로젝트(Human Genome)바이오 기

  • [정보사회] 디시인사이드 분석
  • , 「‘디지털 프로슈머(producer+consumer)’ 펄펄생산자 벌벌」,『문화일보』, 2003.8.12. , 「dcinside.com 안내」: http://www.dcinside.com이영태, 「디시인사이드 사이버 권력, 파격의 문화유희에 열광」,『주간한국』 ,2004.1.27. 황문성, 「폐인들의 왕 디시인사이드 김유식 대장」, 2005.1.17. : http:// www.gonews.co.kr 「사이버공간의 사회학」- 박창호, 정림사「사이버 시대의 사회변동」- 김경동, 집문당「인터넷은 휴머니즘이다」- 데이비드 와인버, 명진출판

  • [뉴미디어] IPTV 서비스
  • 미래만을 보장한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IPTV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에 따른 기술의 발전과 시장의 변화에 대해 적절한 규제 진흥방안을 하루 속히 마련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가려는 노력이 절실하다.또한 이런 경쟁 속에서 잊지 않아야 할 것은 ‘이용자’이다. 좋은 품질의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이용자의 욕구를 얼마나 충족시켜주느냐에 따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프로슈머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 에서 공급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로 제2의 산업사회의 양 축인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 개발과 유통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난다며 만든 말이다. 즉, 프로슈머란 미래학자들이 예견한 상품개발 주체에 관한 개념으로 기업의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생산하는 소비자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