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굴업도 오션파크 복합관광단지 개발 저지 PR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굴업도
- 소개
- 현재 상황
2. 입장 차이
- CJ의 입장
- 시민단체의 입장
- 주민들의 찬반구도
3. 가장 큰 쟁점
- 골프장 건설
4. 다른 중재안
5. 왜? 지켜야 하는가
- 굴업도 오션파크 복합관광단지 개발 반대
6. 제안
- 효과적인 굴업도 개발 저지 PR
본문내용
위치 : 인천 옹진군 덕전면
-면적 :1.71㎢
-크기 :해안선길이 12km, 최고점 122m

-특징 :
1) 멸종위기 야생동물들이 마음껏 뛰노는 생태의 보고.
2) 2009년 ‘제10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대상 수상.
3) 섬의 대부분을 둘러싼 절벽은 오랜 세월 패이고 깎인 역동적인 침식의 흔적.
4) 각종 천연기념물이 보존된 ‘생태보물섬’으로 평가

굴업도 땅 대부분을 소유하고 있는 CJ그룹


지난해 이 사업에 부정적인 의견을 낸 송영길 인천시장이 당선으로 관광단지조성사업 제안서를 취하


굴업도 개발에 불을 지핀 곳은 옹진군



>>>굴업도의 주거민과 환경단체들은 이에 대해 반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즈니랜드 사업전략
  • 디즈니 랜드목차1. 기업소개2. 사업 전략(1) SWOT 분석(2) Marketing Mix - 4‘P(3) 기타 전략① 고객 서비스 전략② 시간 테크닉 전략3. 사례 (1) 성공사례 ① 미국 디즈니랜드② 일본 디즈니랜드③ 에버랜드 (2) 실패사례① 프랑스 유로디즈니랜드② 일본의 기존 테마파크4. 종합, 정리1. 기업소개Ⅰ. 서론.과거 우리는 관광을 “굴뚝 없는 산업”이라 하였으며, 현재에도 “21C 최고의 자본”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각광받고 있으며, 개발 가치가 높은

  • [지리교육] 과소지역으로서의 연천 지역 연구-군사보호구역과의 연관성을 중심으로
  • 파크 등을 갖춘 종합 리조트를 세우려던 이 계획은 군부대가 포사격장과 가깝다는 이유로 난색을 표하면서 난관에 봉착해 있다. 대체 사격장을 찾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지만 제대로 사업이 추진될지 미지수다.연천군이 민간사업자와 구상했던 다목적 캠핑장 건설 등 관광지 개발 사업도 비슷한 이유로 무산됐다. 인근 군부대 측은 포병사격장이 근접해 안전 확보가 어려울 뿐 아니라 향후 관광지로 개발되면 포탄 사격 때 소음 및 진동으로 민원 발생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복합물류단지의 조성을 통한 화물유통체계의 합리화 도모- 부산광역시의 부산종합화물터미널의 경우 신항복합물류단지로 이전 검토- 김해공항과 관련된 공항물류기능으로서 강서지역에 서부산유통단지 조성□ 개발제한구역의 조정◦ 광역도시권의 장기발전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는 광역도시계획을 수립하고, 그 내용을 반영하여도 시권별, 도시별 조정규모를 설정◦ 수도권과 지방도시권의 조정기준은 차등적으로 적용하고, 해당 지자체의 의견

  • 한국리조트사업분석,세계리조트시장분석,어드벤처관광분석,리조트시장분석
  • 관광환경 152. 대상지 SWOT 분석 16(1) 강점(strength) 16(2) 약점(weakness) 16(3) 기회요인(opportunity) 16(4) 위협요인(Threat) 173. 어드벤처리조트 대상지로서 청송군의 타당성 17제 2장. 본 론 1818제 1절. 개발계획의 목표와 컨셉 18Ⅰ. 개발목표 181. 거시적목표 18(1) 리조트산업의 새로운 수요창출: 리조트산업의 Purple ocean Adventure 18(2) 한국 최초(最初),최고(最高)의 어드벤처리조트 개발 19(3) 아시아 최고의 『adventure activity destination, 청송』 202. 미시적목표 20(1

  • [관광정책론] 호주 PR 분석
  • Ⅰ. 호주 개관(1) 호주에 대한 개략적 소개(2) 호주의 관광정책1) 호주의 관광행정2) 호주의 국제관광진흥정책3)호주의 국제관광기구4) 국가 관광정책(3) 호주의 외교정책1) 주요 외교시책2) 최근 국제관계 Ⅱ. 호주 PR 분석(1) 호주 마케팅 전략으로 본 PR특징(2) 호주 PR의 사례분석 1) 스포츠2) 축제 3) 컨벤션 (박람회, 전시회 포함)4) 뉴스나 영화 등 미디어를 통한 PRⅢ. 호주PR의 평가와 시사점 (1) 호주 PR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SWOT평가)(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