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닌텐도 위 Nintendo Wii 전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_ Nintendo
Nintendo 의 위기
콘솔게임기 시장과 가격
라이센싱과 호환성
유통
마케팅
본문내용
Nintendo_소개
화투나 트럼프 등의 카드 게임을 제조하여 판매
카드 게임 회사 →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제품개발에 도전

1977년에 Nintendo가 처음으로 발매한 TV 게임
그 당시의 게임기는 소프트웨어를 교체한다는 개념이 없고, 처음부터 내장된 게임을 즐기는 것이 전부
1983년 패밀리 컴퓨터의 발매를 통해 당사의 사업구조는 크게 변화
소프트웨어를 바꿔가며 즐기는 플랫폼으로써의 비디오 게임 비즈니스가 본격적으로 시작
비디오 게임은 해마다 그 사양이 고도화되고 규모가 커지고, 그래픽은 더욱 화려해지는 형태로 진보 시장은 순조롭게 확대되어감
컨트롤러의 버튼과 스틱도 늘어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소니 SCE(Sony Company Entertainment)와 Nintendo(닌텐도)의 Business Model(비즈니스모델) 비교 분석
  • 닌텐도와 소니가 위치해 있다. 닌텐도와 소니 두 기업 모두 일본 기업이며 이 두 기업은 모두 비디오 게임시장의 선두주자라는 비슷한 면모를 보이면서, 한편으로는 서로 아주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치열한 1,2위 자리다툼을 하며 현재 비디오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엄청난 시장규모와 잠재력을 갖고 있는 게임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게임시장의 성장가능성과 함께, 소니와 닌텐도를 주축으로 전개되어 온 시장의 역동적인

  • [마케팅] 닌텐도DS Nintendo wii 마케팅 전략
  • 위에 대한 인지도 낮음늦은 신제품 출시- 타제품에 비해 기능 적음- 세계 게임 시장에서의 대활약- DS로 인한 닌텐도 인지도 상승- 주5일제 시행으로 여가시간 증가 - 경쟁사의 가격인하- PC게임 온라인 게임의 장벽- 닌텐도 Wii 플레이 중 부상 Environment Analysis기본으로의 회귀를 통한 혁신 문화 icon으로써의 발전 가능성발상의 전환을 통한 문화 컨텐츠 창출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 형성Conclusion새로운

  • 닌텐도 위 wii 제품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Nintendo Wii 전개전략목차기업소개 NintendoNintendo 의 위기콘솔게임기 시장과 가격라이센싱과 호환성유통마케팅회사명닌텐도 주식회사 (Nintendo Co., Ltd.)사업내용가정용 레저기기 제조판매본사11-1 Kamitobahokodate-cho, Minami-ku, Kyoto CityCEO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매출규모1조8200억엔(2008년 기준)순이익약 2573억엔(2008년 기준)주요 제품위(Wii) , 닌텐도DS글로벌기업순위세계38위(2010 인터브랜드 기준)기업소개 NintendoNintendo소개화투나 트럼

  • [경영전략] 닌텐도 Wii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닌텐도 게임들은 게임을 위해 복잡한 설명서를 읽고 혼자서 가만히 앉아 손가락으로 버튼만 조작하는 경쟁업체들의 제품과 근본적으로 달랐다. 또 폭력적인 내용을 배제하고 두뇌 개발, 스포츠 등 건전한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특히 닌테도가 지향한 것은 가족이었다. 과거 게임기들은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한 두 사람을 겨냥했으나 닌텐도Wii는 게임을 화투처럼 온가족이 둘러 앉아함께 웃고 즐기는 가족 오

  • [일본게임산업] 일본 기업 닌텐도를 중심으로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
  • Nintendo1. 닌텐도에 대해서- 회사명:任天堂株式会社(英語名 Nintendo Co.,Ltd.)- 사업내용 : 가정용레져기기의 제조․판매- 창업년도 : 明治22年9月23日- 설립년도 : 昭和22年11月20日- 본사위치 : 京都市南区上鳥羽鉾立町11-1- 대표자 : 社長 岩田 聡専務 森 仁洋専務 波多野信治専務 竹田玄洋専務 宮本 茂専務 永井信夫 - 주요자회사 : Nintendo of America Inc.(미국)Nintendo of Europe Gmbh(독일)Nintendo of France S.A.R.L(프랑스)Nintendo Benelux B.V.(네덜란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