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위협,유머,패러디,온정,성,비교 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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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크리에이티브 실행형식
-위협 소구(fear appeal)와 광고의 예
-유머 소구(humor appeal)와 광고의 예
-패러디 광고(parody advertising)와 광고의 예
-온정 소구(warmth appeal)와 광고의 예
-성적 소구(sex appeal)와 광고의 예
-비교 광고(comparative advertising)와 광고의 예

질문(Q&A)
토론
출처

본문내용
5. 성적 소구 (sex appeal)
성적자극을 이용하여 광고주가 의도하는 소비자 반응을 얻고자 하는 기법
모델의 매력, 표적 소비자의 성, 제품과의 관련성, 문화적 차이 등 많은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하고
수위조절을 적합하게 해야 한다

6. 비교 광고 (comparative ad.)
경쟁브랜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하여,
몇 개의 제품속성에 대하여 자사브랜드와 경쟁브랜드들을 비교하는 광고 기법
소비자들이 구매결정을 쉽게하는데 도와주고, 다른 기법보다 정보적
기업의 입장에서는 제품개발을 유도, 후발기업의 입장에서 하는 것이 유리
비방광고의 가능성 농후

참고문헌
네이버 이미지
야후 이미지 – 버거킹&말보로
동영상 – 네이트, 싸이월드,다음tv팟
- http://pann.nate.com/video/204259995
- http://pann.nate.com/video/216148307
- http://blog.naver.com/ncsii/80115434476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31290780
- http://blog.naver.com/placebo1216/60105826554
-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495432
http://minihp.cyworld.com/pims/main/pims_main.asp?tid=44448888&list_type=2&urlstr=video&board_no=274&seq=274&item_seq=153865404&item_seq_main=153865404&folder_part=3
비교광고 - http://kr.blog.yahoo.com/lazybirdc/136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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